페이스타임
하루 10분이면 충분하다. 칙칙한 안색, 부기, 얼굴 비대칭까지 바로잡는 7가지 셀프 마사지.
1 손가락을 가지런히 모아 귀 뒤, 머리뼈 아래 오목한 부분부터 쇄골 라인을 따라 지그시 눌러주며 이동하면 정체된 림프의 순환을 도울 수 있다. 세 번반복할 것. 같은 방법으로 관자놀이에서귀 뒤까지 같은 방식으로 마사지한다.
2 얼굴 전체를 부분적으로 가볍게 꼬집어 안색을 깨워주자.
3 양손 검지손가락을 포개어 오른쪽 눈꼬리에 얹고 그림처럼 8자를 그리듯 눈 위, 아래, 옆을 골고루 마사지한다.
1 왼쪽 얼굴이 오른쪽 얼굴보다 클경우! 오른쪽 볼에 공기를 문 것처럼 바람을 넣은 상태에서 왼손으로 코 바로 옆부터 귀까지 진동을 주듯 흔들면서 힘껏 눌러준다. 비대칭을 바로잡으려면 피부나 근육이 아닌 뼈를 마사지한다. 아플 정도로 꾹 눌러줄 것.
2 검지와 중지로 귀 앞에 오목한 부분을 가볍게 누르고 위아래로 흔들어준다.
3 1번 동작을 다시 한 번 실천하되, 이번엔 입안에 바람을 머금는 대신 오른손으로 오른쪽 얼굴을 받친 채 좀더 힘주어 마사지하자.
4 양손을 얼굴에 얹고 손을 위아래로 가볍게 흔들어 통증을 풀어주며 마무리한다.
1 고개를 정면에 두고 바로 앉은 상태에서 R을 발음할 때처럼 혀를 안으로 말아보자. 이를 유지한 채상체는 그대로 두고 고개를 최대한 뒤로 젖혀 6초간 머무른 뒤 바른 자세로 돌아온다. 세 번 반복한다.
2 양손 엄지와 검지 손가락으로 턱끝을 잡고 웨이브를 그리듯이 비틀면서 꼬집어준다. 마치 고무찰흙을 빚는다는 느낌으로 턱끝부터 오른쪽 귀 앞까지 마사지한다. 반대쪽도 반복한다.
1 주먹을 가볍게 움켜쥐고 도드라진 옆광대를 중심으로 작은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이때 피부보다는 뼈를 눌러준다는 생각으로 힘을 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손바닥을 옆광대 라인에 가볍게 얹고 날숨과 함께 지그시 눌렀다 들숨과 함께 떼어주자.
3 앞광대부터 옆광대까지 조금씩 이동해가며 가볍게 꼬집어준다.
1 귀 뒤에 볼록하게 튀어나온 부분 바로 아래부터 쇄골까지 세로로 비스듬히 자리 잡은 근육인 목빗근(흉쇄유돌근)을 손가락으로 쥐어잡듯이 마사지한다. 시원함이 느껴질 정도로 압력을 조절해가며 근육을 풀어준다.
2 엄지와 검지 사이에 턱끝을 둔 양손으로 얼굴을 관자놀이까지 쓸어올리고, 다시 관자놀이에서 목선을 따라 쇄골까지 쓸어내리는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1 눈썹 라인을 따라 앞머리부터 꼬리까지 가볍게 쥐어 풀어준다. 피부 표면이 아닌 속근육까지 잡는다는 생각으로 해야 제대로 된 마사지 방법.
2 이어서 양손 검지손가락으로 눈썹 언더라인에서 뒤로 번갈아가며 쓸어 당긴다. 눈썹 앞머리부터 꼬리까지 실시할 것.
3 손바닥의 평평한 면적을 활용해 눈머리 아래쪽부터 관자놀이까지 밀어올리듯 마사지하며 마무리한다.
1 윤곽을 또렷하게 만들려면 순환을 돕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먼저 쇄골 언더라인에서 가슴까지 쓸어내려준다. 그런 다음, 쇄골 위의 오목한 부분을 따라 차례대로 꾹꾹 누른다.
2 주먹을 가볍게 쥔 손으로 코 양옆, 광대의 가장 높은 부위, 관자놀이, 두피까지 네 가지 포인트를 순서대로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한다.
3 턱 아래 오목한 부분, 입술 바로 아래, 입꼬리, 코 양옆, 눈꼬리, 인중, 눈썹의 순서대로 각 6초간 눌러준다. 이때 지압의 세기는약 – 중 – 강 – 강 – 중 – 약으로 실시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사진 김태선
모델 스완
메이크업 정수연
헤어 오종오
스타일리스트 김민지
일러스트레이터 김예은
도움말 박혜정 김소담(미르테 바이 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