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도 맞춤 솔루션

다양한 눈가 고민을 해결하는 맞춤형 솔루션. 신상 아이 케어 제품으로 똑똑하게 눈가 관리하는 법.

눈가도 맞춤 솔루션

겨울철 눈가 피부 위험주의보
피부에서 느껴지는 찢어질 듯한 건조함. 본격적인 겨울이 찾아왔다는 신호다. 겨울은 피부에게 냉혹한 계절이다. 실외의 차가운 칼바람과 실내의 뜨거운 히터 바람 탓에 피부는 온탕과 냉탕을 오가듯 격변의 환경에 처한다. 이처럼 피부가 철저히 혹사당하는 겨울철, 그중에서도 특히 위험한 부위는 ‘눈가’다. 의외로 많은 사람이 눈가 피부에는 소홀하다. 수분 크림은 아침저녁으로 공들여 바르면서도 눈가 주변에는 얼굴에 바르다 남은 양을 대충 펴 바른다. 이토록 우리가 눈가에 신경을 쓰지 못할 동안 눈가 피부는 빠르게 노화하고 있다.

유어클리닉 서수진 원장은 “여름과 가을을 거치면서 강력한 자외선에 지친 피부가 건조한 대기 때문에 본래 상태로 온전하게 회복하지 못하면서, 피부 노화가 가속화되는 계절입니다. 특히 눈가 피부는 두께가 얇고 피부가 약해 외부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라며, 겨울에 특히 눈가 피부를 열심히 관리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게다가 눈가 피부는 피지선이 적어 다른 피부 부위보다 쉽게 건조해지고, 노화 속도도 빠르다는 사실. 볼이나 입가가 건조하다고 아우성칠 때, 눈가 피부는 두 배로 괴로워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렇다면 눈가를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기본인 동시에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 케어 제품을 꼼꼼히 바르는 것. 눈가에 유수분을 충분히 공급하기만 해도 다양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건조해지거나 피부가 땅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 탄력이 저하하거나 눈가 주름이 생기는 걸 막을 수 있다. 최근 다양한 브랜드에서 신상 아이 케어 제품을 출시했으니, 올겨울 눈가 피부가 노화하길 바라지 않는다면 지금부터 바로 눈가 관리를 시작하자.

NEW EYE CARE MAP
재미있는 사실은 최근 출시된 신상 아이 케어 제품을 살펴보면, 사람들의 눈가 피부와 관련한 고민을 유추할 수 있다는 것. 눈가가 칙칙해서 고민하는 사람을 위한 브라이트닝 아이 케어, 눈가 탄력이 저하된 이들을 위한 안티에이징 아이 케어, 수시로 건조해지는 눈가로 고생하는 사람을 위한 고보습 아이 케어, 초민감 눈가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추천하는 저자극 진정 아이 케어까지 다양한 눈가 고민을 해결하는 다채로운 아이 케어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올겨울, 내 눈가 고민 해결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 더 늦기 전에 눈가를 밀착 케어해보자.

  CASE 1
눈가 주위가 칙칙한 사람

눈가 주변이 칙칙하거나 다크서클이 심한 이들을 위해 안정화된 비타민 C를 고용량 함유하거나 미백에 좋은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한 아이 케어 제품이 등장했다. 이제 눈가에 사용하는 제품에도 ‘미백 기능성’이라는 키워드를 깐깐하게 따져봐야 한다는 사실. 얼굴에 화이트닝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듯, 탁하고 칙칙해진 눈가에도 브라이트닝 아이 케어 제품이 필요하다.

폴라초이스 C5 슈퍼 부스트 아이크림, 토코보 콜라겐 브라이트닝 아이 젤 크림, OOTD 뷰티 슬림 인텐스 아이세럼
1 폴라초이스 C5 슈퍼 부스트 아이크림 안정화된 비타민 C 성분을 5% 함유한 브라이트닝 아이 크림으로, 눈가 주변의 다크서클과 색소침착을 케어해 눈가를 환하게 밝혀준다. 또 눈 밑 색소침착의 근본 원인을 케어하는 고농축 생강 추출물의 ‘제룸본’ 성분까지 담아 눈가 주변의 변색된 피부 톤을 개선한다. 25ml 4만6000원. 2 토코보 콜라겐 브라이트닝 아이 젤 크림 크리스털 워터와 라벤더 꽃수를 함유한 젤 타입 아이 크림. 미백 기능성의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해 눈 밑을 화사하게 가꿔준다. 철분과 마그네슘, 칼륨이 풍부한 석영 워터를 1000ppm 담아 눈가 피부 주변에 생기를 충전하며, 빠른 흡수력과 가벼운 사용감을 자랑한다. 30ml 2만5000원. 3 OOTD 뷰티 슬림 인텐스 아이세럼 히알루론산과 카페인, 비타민 C를 고용량 함유해 눈가에 화사함을 선사하는 아이 세럼. 임상실험 결과, 눈에 띄는 다크서클이 옅어진 것 같다는 의견과 칙칙한 눈가 피부 톤이 화사해진 것 같다는 의견이 주를 이룰 정도로 검증된 브라이트닝 효과를 자랑한다. 30g 2만5000원.

  CASE 2
눈가 피부의 탄력을 잃은 사람

눈꼬리 잔주름, 처진 눈꺼풀 등 눈가의 탄력 저하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신상 아이 케어 리스트. 최근 출시된 아이 케어 제품은 눈가의 한 부위만 공략하는 게 아니라 눈가 전체를 케어하는 ‘올라운더’다. 펩타이드, 콜라겐처럼 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성분을 비롯해 진귀한 안티에이징 성분을 담은 제품이 등장했으니 눈가에 아낌없이 바를 것. 이와 더불어, 눈을 자주 찡그리거나 과한 표정을 짓는 건 금물. 엎드려 자는 등의 잘못된 수면 자세도 눈가 주름을 유발할 수 있다.

빌리프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아이 세럼, 키엘 수퍼 아이 크림,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몰레큘러 컨센트레이트 아이 크림
1 빌리프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아이 세럼 토털 안티에이징 아이 세럼의 등장. 눈가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주는 ‘에이지 넉다운 포뮬라’와 눈가 피부에 활력과 콜라겐을 전달하는 화이트루핀씨 추출물을 담아 늘어진 눈가 피부 전체를 빈틈없이 관리하고, 눈가 주름을 방지한다. 25ml 6만5000원. 2 키엘 수퍼 아이 크림 이거 하나면 눈가 탄력 케어올 킬! 눈썹 주위, 눈꼬리, 눈꺼풀, 눈 밑까지 눈가 피부의 노화를 밀착 케어하는 똑똑한 아이 크림이다. 펩타이드와 빌베리씨 오일 추출물이 눈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쫀쫀한 제형이 눈가를 탄탄하고 촉촉하게 케어한다. 28ml 11만3000원대. 3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몰레큘러 컨센트레이트 아이 크림 겔랑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라인에서 출시된 신상 아이 크림으로, 진귀한 원료인 오키드 추출물로 만든 독자적인 성분 오키드 토튬™이 눈가 전체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여기에 겔랑의 독자적인 나노 컨센트레이션 기술까지 더해져, 눈가 리프팅 효과까지 훌륭. 20ml 44만5000원.

  CASE 3
눈가가 수시로 건조한 사람

피부 타입을 건성과 극건성으로 분류할 수 있듯, 유독 눈가 피부가 자주 땅기고 건조함을 느끼는 사람이 있다. 이런 이들을 위해 추천하는 고보습 아이 케어 리스트. 세라마이드와 식물성 오일 등 보습에 탁월한 성분을 함유한 아이 케어 제품을 선택해 아침저녁으로 열심히 바르자. 그뿐만 아니라 찬 바람과 히터 열기에 빠르게 메마르는 눈가 피부를 틈틈이 보습할 수 있는 틈새 케어 아이템을 휴대하는 것도 방법. 외부 환경에 쉽게 건조해지는 눈가를 멀티 밤으로 촉촉하게 지키자.

드렁크엘리펀트 세라마이티™ AF 아이 밤, 산타 마리아 노벨라 이드랄리아 아이 컨투어 크림, CNP 프로폴리스 멀티 앰플 밤
1 드렁크엘리펀트 세라마이티™ AF 아이 밤 보습에 좋다는 성분은 다 담았다. 세라마이드, 비타민 F, 식물성 오일과 버터를 함유한 세라마이티™ AF 아이 밤은 오랫동안 지속되는 보습력을 자랑한다. 영양 가득 밤 텍스처가 눈가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푹 자고 일어난 듯 생기 넘치는 눈가 피부로 가꿔준다. 15ml 7만9000원. 2 산타 마리아 노벨라 이드랄리아 아이 컨투어 크림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럭셔리 수분 스킨 케어 라인, 이드랄리아 컬렉션에 아이 케어 제품이 출시됐다. 수분 공급 효과가 탁월한 아보카도 오일과 보습·진정 효과로 유명한 로즈메리잎 추출물을 함유해 촉촉한 눈가를 만드는 고보습 아이 크림. 15ml 8만6000원대. 3 CNP 프로폴리스 멀티 앰플 밤 언제 어디서든 쓱쓱! CNP의 베스트셀러인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의 영양을 스틱에 담은 앰플 밤이 출시됐다. 눈가가 건조해지는 오후에 틈틈이 꺼내 눈가를 촉촉하게 가꿔줄 것. 55%의 워터 베이스가 함유되어 푸석하고 땅기는 눈가에 수분을 빠르게 공급한다. 7g 2만8000원.

  CASE 4
눈가 피부가 예민한 사람

스마트폰의 블루라이트, 미세먼지 같은 외부 오염 물질로 인해 현대인의 눈가는 늘 피로하고 예민하다. 눈가가 유독 연약한 사람이 아이 케어 제품을 고를 때는 저자극 사용감뿐 아니라 성분에도 신경 써야 한다. 약해진 눈가 피부의 근본적인 힘을 키워주는 성분을 함유했다면 금상첨화. 얇고 예민한 눈가에 바를 제품인 만큼 텍스처도 깐깐하게 따져보자. 눈가에 부담을 주지 않을 묵직하지 않은 제형을 추천. 밤(Balm) 텍스처보다 세럼이나 가벼운 크림 타입이 적합하다.

샤넬 수블리마지 레쌍스 퐁다멘탈 아이, 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아이 수퍼차지드 젤-크림,  조지앙 로르 크렘 꽁뚜르 데쥬 에데레브르
1 샤넬 수블리마지 레쌍스 퐁다멘탈 아이 늘 바쁘게 움직이고 긴장 상태를 유지하는 눈가 피부를 위한 아이 세럼. 예민한 눈가를 보호하기 위한 제품으로, 눈가 피부의 근본적인 힘을 강화하는 바닐라 플래니폴리아와 눈가 피부를 탄탄하게 해주는 솔리다고 추출물을 함유해 연약한 눈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15ml 29만4000원. 2 조지앙 로르 크렘 꽁뚜르 데쥬 에데레브르 눈가가 민감한 사람을 위한 저자극 아이 케어 제품. 99.58%의 자연 유래 성분과 38.6%의 유기농 성분을 함유한 데다 유기농 관련 인증 마크인 코스메비오와 칼리테 프랑스 인증 마크를 획득한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가벼운 제형 덕에 눈가에도 부담 제로. 15ml 18만2000원. 3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아이 수퍼차지드 젤-크림 블루라이트 노출이 노화를 가속화한다는 것을 발견한 에스티 로더에서 선보이는 아이 젤 크림. 에스티 로더의 독자적인 FR-디펜스 테크놀로지™가 환경적 요인으로 인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눈가를 보호하며, 건강한 활력을 선사해 연약한 눈가를 튼튼하게 개선한다. 15ml 10만원대.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