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 페스티벌을 위한 레인보우 메이크업
올여름, 개성 넘치는 룩으로 페스티벌에서 돋보이고 싶은 이들을 위한 가이드. 알록달록, 무지갯빛 컬러로 연출한 레인보우 메이크업.
#1 RAINBOW FRECKLES
일반적인 주근깨 메이크업은 이제 식상하다. 다채로운 색감의 무지개 컬러로 뺨에 하트 모양을 그려 사랑스럽고 색다른 주근깨 메이크업을 완성해보자. 우선 눈 밑과 양 볼에 연분홍빛 또는 피치 컬러 블러셔로 은은한 생기를 준 다음 무지갯빛 컬러 아이라이너로 콧잔등과 볼 주변까지 하트를 넓게 그려보자. 크기나 모양을 조금씩 다르게 해도 귀엽다. 좀 더 간단한 방법을 원한다면 하트 모양의 스티커를 뺨에 붙여도 된다. 단 하트 모양 주근깨가 돋보이려면 나머지 메이크업은 내추럴하게 연출해야 한다는 걸 명심할 것. 눈썹의 결만 또렷하게 살리면서 아이섀도는 생략해 클린한 눈매를 표현해야 무지개 주근깨가 과해 보이지 않는다. 컬러풀한 의상에 무지개 주근깨를 매칭하면 ‘장꾸미’ 뿜뿜, 개성 넘치고 귀여운 룩 완성이다.
#2 BLOOMING LASHES
무지갯빛 컬러 마스카라로 아이 메이크업에 경쾌한 포인트를 주는 법. 화이트 컬러의 인조 속눈썹을 7등분해 자른 다음, 레인보우 컬러의 섀도나 멀티컬러 제품으로 7가지 색을 칠한다. 그리고 눈썹 앞머리부터 컬러별 속눈썹을 하나씩 붙일 것. 만약 너무 선명한 무지갯빛 색감으로 발색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화이트 인조 속눈썹을 붙이지 않고 본인의 속눈썹에 컬러 마스카라를 직접 사용해도 된다. 즉 또렷한 무지갯빛 색감을 강조하고 싶으면 화이트 인조 속눈썹을, 자연스럽게 컬러 뉘앙스만 주고 싶으면 본인의 속눈썹에 바로 발색하기를 추천한다. 이렇게 레인보우 래시를 연출하면 단순히 아이섀도나 아이라인을 그릴 때보다 신선하면서도 유니크한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올여름엔 꼭 한번 시도해보길!
#3 BROW WONDERLAND
남들과 똑같은 룩은 싫다면? 컬러풀한 브로 메이크업으로 유니크한 룩을 연출해보자. 먼저 완벽한 레인보우 컬러의 눈썹을 원한다면 눈썹을 탈색해야 한다. 눈썹의 바탕색을 연하게 만들어줘야 어떤 컬러를 발라도 그 색 그대로 선명하게 발색된다. 탈색한 눈썹에 투명한 브로 마스카라를 사용해 결을 정돈한 다음 사선 모양의 브러시에 무지개 컬러 섀도나 컬러 크림 제품을 묻혀 아래에서 위로, 눈썹이 나는 방향에 맞게 쓸어주면서 발색하자. 눈썹 앞머리부터 빨강, 주황, 노랑 순으로 발라 눈썹 끝부분에는 보라색으로 마무리하고, 각 컬러가 섞이지 않도록 경계 부분만 자연스럽게 블렌딩해 마무리하면 끝. 어디서도 본 적 없는 개성 만점 레인보우 브로로 시선 강탈 준비 완료.
사진 김태선
모델 로사 성민
메이크업 박이화
헤어 박수정
스타일리스트 김수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