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 젤 무슨 젤
지치고 메마른 여름 피부를 위한 탱글탱글 젤&젤 솔루션.
타는 듯한 뜨거운 날씨에 높은 습도까지, 가만히 있어도 등줄기에 땀이 흐르는 여름. 계절의 변화에 가장 먼저 반응하는 피부는 이미 땀과 유분으로 번들거린 지 오래다. 변화한 피부 컨디션에 맞춰 스킨케어 루틴도 재정비해야 한다. 숨이 턱턱 막히고 짜증이 밀려오는 여름철에는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젤 타입 제품이 제격. 마스크의 영향으로 최근 몇 년간 수분 크림은 물론 슬리핑 마스크, 각질 제거제까지 빠른 흡수와 산뜻한 마무리감을 자랑하는 젤 타입 텍스처로 출시되었다. 과거 지성 피부만의 전유물이던 젤 타입 제품은 보습과 진정 성분이 더해져 지성 피부는 물론 민감성 피부에 사용해도 될 정도로 진화했다.
빠른 흡수와 진정, 쿨링까지 다양한 장점을 지닌 젤 타입 제품에도 주의할 성분이 몇 가지 있다. 첫 번째로 알코올. 산뜻한 마무리감을 위해 사용하는 알코올 성분은 피부 속 수분을 빼앗아가고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준다. 두 번째는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하는 실리콘 성분. 특히 트러블이 쉽게 올라오는 피부라면 실리콘 성분이 배제된 제품을 선택하거나 모공을 막지 않는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안전하다. 이 두 가지 성분을 피했다면 이제 젤 타입 제품을 마음껏 즐길 차례다. 번들거림과 트러블,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자극까지. 올여름 뜨거워진 날씨 때문에 발생한 다양한 피부 고민은 탱글탱글한 젤 타입 제품으로 산뜻하게 케어해보자. 수분은 더하고 자극은 확 줄인 젤 텍스처가 더위에 지친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과 진정을 선사해 한여름 무더위도 두렵지 않은 피부로 만들어줄 테니.
TYPE 1 피지 불균형으로 인한
울긋불긋 염증성 여드름 피부
젤 타입 각질 제거제 + 논코메도제닉 젤 크림
여름철 고온 다습한 환경은 피지 불균형을 촉진해 염증성 트러블을 유발한다. 자극을 최소화한 젤 타입 각질 제거제로 모공과 각질을 케어하고 논코메도제닉 인증을 받은 젤 보습제로 피부에 수분을 더할 것.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면 피지 분비와 트러블 흔적까지 케어할 수 있다.
TYPE 2 더위 사냥이 필요한
예민 보스 민감성 피부
약산성 젤 클렌저 + 진정 성분 젤 크림
예민한 민감성 피부에 더위와 자외선이 더해져 화끈거리고 심지어 표피까지 벗겨진다면, 피부 온도를 낮추고 장벽을 회복하는 것이 급선무. 저자극 약산성젤 클렌저와 진정 성분 젤 크림으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자.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스킨케어 단계는 최소화한다.
TYPE 3 수부지 증상×2! 급속 수분 충전이 필요한
수부지 피부
초저분자 히알루론산 젤 크림 + 젤 타입 슬리핑 마스크
‘겉촉속바’ 수부지 피부의 고통이 2배로 늘어나는 여름, 피지 분비를 유발하는 속건조부터 잡아야 한다. 초저분자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젤 크림으로 수분을 빠르게 채우고, 보습 성분 슬리핑 마스크로 피부 속 수분을 잠그는 2중 케어가 더해진다면 피부 속까지 촉촉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사진 김태선
도움 김홍석(보스피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