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뷰티도 기능적일 수 있나요?
저자극과 진정 케어는 당연한 말씀. 클린 뷰티의 다음 단계는 바로 ‘고기능’이다.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고, 비건 인증을 받거나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패키지를 제작하기까지. 요즘 대부분의 뷰티 브랜드가 지향하는 바는 ‘클린 뷰티’다. 도시 공해에 시달리는 피부를 깨끗하게 가꾸는 것만큼이나 오염되는 지구를 지키는 것이 중요함을 모두가 깨달았기 때문. 그런데 왜 지구를 보호한다는 이유 하나로 클린 뷰티에게 저자극 성분과 진정 효과만 기대하는 걸까? 순한 성분으로도 피부를 집중 케어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숱한 연구를 통해 기존의 제품만큼 기능적 효과를 겸비한 고기능 클린 뷰티를 경험할 차례다.
1 식물이 주는 탄력 에너지
스킨케어 제품 중 최첨단 기술과 강력한 성분이 집약되어 탄생하는 안티에이징 제품. 저자극 식물 성분으로는 안티에이징이 불가능하다? 기존 안티에이징의 대표 브랜드들이 햇빛에 민감한 레티놀 같은 탄력 성분을 안정화하기 위해 연구하고 있다면, 클린 뷰티 브랜드에서는 새로운 식물성 성분을 탐색하고 있다. 자극 없이 피부의 탄력을 되찾아주는 바쿠치올 성분을 개암풀 종자에서 발견한 것이 대표적이다. 단백질 성분으로 동물에서만 추출한다고 생각하기 쉬운 콜라겐도 식물성 성분이 존재한다. 비건 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면서 콜라겐 역시 콩, 히비스커스 등다양한 식물에서 추출한 것. 순한 성분으로 확실한 리프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기술이 이토록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니, 클린 뷰티로도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를 기대해보자.
1 아떼 더블 리프트 크림 알프스 고산지대에서만 채취할 수 있는 피그미 핑크꽃을 발효시킨 알피뉴스™와 세라마이드 5종으로 피부 장벽을 겹겹이 바로 세워 탄력을 되찾아준다. 50ml 15만원.
2 보타니티 에이징먼트 퍼밍 크림 식물성 항산화 성분인 바쿠치올과 비건 콜라겐을 담아 자극 없이 미세한 주름을 촘촘하게 메워준다. 50ml 3만8000원.
2 피부도 자연도 브라이트닝
다루기 까다롭고, 자극적이고 불안정하다는 인식이 강한 브라이트닝 성분. 하지만 브라이트닝 제품이야말로 ‘클린 뷰티’ 할 수 있는 대표적 제품이다. 청귤, 자몽 등천연 비타민을 가득 담은 자연 유래 원료가 넘쳐나기 때문! 안정적으로 추출한 식물성 미백 성분으로 자극 없이 맑은 피부로 가꿔주는 기능을 탑재했다. 여기에 친환경 패키지까지 더해 환한 피부와 자연이 공존하는 클린 뷰티가 완성되는 것. 기미나 주근깨 등 잡티를 개선해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모두에게 이로운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을 선택하자. 특히 프랑스의 이브 비건 인증이나 가장 오래된 비건 인증 마크인 V-라벨은 동물실험 금지, 동물 유래 성분 배제는 물론 유전자 변형 성분조차 허용하지 않으니 꼼꼼하게 확인한다.
1 딸로 청자몽 맑은 피부 잡티 세럼 83.9%나 함유된 이스라엘 청자몽즙의 비타민 성분이 피부에 침착된 색소를 개선한다. 은은하게 풍기는 달콤한 생자몽 향기와 함께 맑은 피부로 거듭나자. 30ml 3만4000원대.
2 메이크프렘 탱자 C 잡티 세럼 프랑스의 이브 비건 인증을 받은 브라이트닝 세럼. 캡슐레이션 공법으로 유효 성분을 피부에 안정적으로 흡수시켜 피부 톤은 물론, 잡티나 기미 등다크 스폿까지 개선한다. 40ml 2만8000원대.
3 피부 결 케어도 ‘클린’하게
깐 달걀처럼 매끈한 피부 결은 모두의 이상. 현실은 각질이 퍼석하게 쌓이고 모공이 늘어져 거칠어진 피부 때문에 한숨이 나올 뿐. 미세플라스틱이 바다로 흘러가는 것을 막기 위해 선택한 식물성 스크럽도 자극적으로 느끼던 민감 피부. 결국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으로 돌아가야 하나 고민했다면, 진정과 동시에 피부 결까지 집중 케어하는 다음 단계의 클린 뷰티에 주목할 때다. 인공적이고 자극적인 성분은 지양하고, 자연에서 추출한 산 성분으로 피지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내는 필링 제품이 그 주인공. 결을 정리하고 나서 티트리로 트러블까지 케어하거나 꿀 등 보습 성분을 담아 윤기까지 살려주는 다양한 제품 중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도심 속 공해로 인해 지친 피부와 지구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비결인 셈.
1 파머시 허니문 글로우 흰버드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꽃산으로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이는 필링 세럼. 각질이 제거된 피부에 꿀로 보습을 충전해 다음 날매끈해진 피부를 확인할 수있다. 30ml 7만4000원.
2 스킨레지민 1.0 티트리 부스터 항균 작용에 탁월한 티트리 오일로 트러블을 즉각적으로 진정시키고, 만델산이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와 각질을 유연하게 조절해 모공을 조여준다. 25ml 14만5000원
사진 김태선 정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