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가장 쿨한 파티 메이크업 PART 2
‘완벽함보다는 자유로움! 더욱 쿨하고 자유분방해진 요즘 파티 메이크업. 부드러운 광으로 깊이를 더한 버터 글로우부터 거칠게 번진 듯한 다크 그런지 무드까지.
| BUTTER GLOW

빛만 잘 이용해도 화려함을 극대화할 수 있다. 글로우 파운데이션으로 버터처럼 윤기 나는 피부를 완성한 뒤, 리퀴드 하이라이터를 이마, 콧등, 광대, 턱 등 얼굴의 튀어나온 부분에 얇게 터치해 입체감과 매끈한 결을 강조한다. 여기에 잘 구워진 토스티 무드가 풍기는 토프, 피치 브라운 같은 음영 컬러를 눈가에 넓게 더하고, 아이라인은 생략하거나 흐리게 연출한다. 톤 다운된 컬러는 빛에 더 깊고 고급스럽게 반사되기에, 토스티 메이크업은 광채 피부와 특히 잘 어울린다. 립은 투명하고 촉촉한 누드 컬러로 마무리하면 끝!

1 힌스 25 홀리데이 래디언스 메이크업 부스팅 프렙
베이스 전 사용하면 수분 랩핑 효과로 투명하게 빛나는 ‘물찬광 피부’로 정돈된다. 쫀쫀하게 메이크업을 고정해주는 기능은 덤이다. 30ml 2만6천원.
2 디올 포에버 하이드라 글로우 메쉬 쿠션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포뮬러와 메시 테크놀로지가 결합된 쿠션 파운데이션. 아름다운 광채가 돋보이는 하이드라 글로우 피니시를 연출한다. 12g 6만8천원(디올 포에버 쿠션 케이스-디올 스타 4만5천원).
3 입생로랑 뷰티 러브샤인 캔디 글레이즈 홀리데이 컬렉션 21호
라벤더, 민트, 레몬 펄이 투명하게 반짝이는 순수한 누드 컬러. 홀리데이를 맞아 빛을 조각한 듯 반짝이는 메탈릭 골드 패키지에 담겨 출시된다. 3.2g 5만5천원.
4 겔랑 빠뤼르 골드 스킨 더블 베일 프라이머
파운데이션의 효과와 지속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화이트 작약 뿌리와 꽃잎 추출물 등 풍부한 스킨케어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고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50ml 11만9천원.
5 샬롯틸버리 할리우드 인스턴트 룩 인 어 팔레트 – 프리티, 글로잉 뷰티
아이섀도, 파우더, 브론저, 블러쉬를 한데 모은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뮤트 톤의 핑크와 브라운 컬러 조합으로 데일리부터 홀리데이 룩까지 여러모로 활용 가능하다. 22g 10만4천원대.
6 구찌 뷰티 에끌라 드 보떼 에페 뤼미에르 멀티 유즈 젤 글로스
눈, 볼, 입술 등 빛이 닿는 모든 곳에 자유로운 광채를 입힐 수 있는 멀티 글로스. 광채 피부 표현에는 단독으로, 혹은 컬러 메이크업 위에 덧발라 사용해도 OK. 4g 5만5천원.
| MODERN GRUNGE

쿨한 파티 무드를 원한다면, 다크 코어 감성 충만한 그런지 메이크업이 제격. 블랙이나 그레이 톤 섀도를 눈두덩 가까이에 깊게 올린 뒤, 바깥으로 갈수록 힘을 빼서 자연스럽게 블렌딩한다. 정교하기보다는 대충 툭툭 얹은 듯 지저분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눈 밑에는 레드나 로즈 브라운 컬러 섀도를 얇게 스머징해 살짝 피곤해 보이는 퀭한 기운을 더하면 룩의 분위기가 한층 고조된다. 피부는 최소한의 윤기만 남겨 담백하게 표현하고, 살짝 바랜 듯한 누드 톤으로 힘을 뺀 립 메이크업까지 매치해 마무리한다.

1 겔랑 옹브르 G 아이섀도우 쿼드 멀티 이펙트 #131 버디 베이지
인텐스 새틴, 딥 매트, 루미너스 메탈릭 그리고 래디언트 펄까지 4가지의 서로 다른 피니시로 다양한 효과를 연출한다. 윈터 로즈 오일 베이스의 포뮬러가 부드럽고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쉽게 블렌딩된다. 4×1.5g 12만3천원대.
2 지방시 뷰티 르 9 드 지방시 N16
베이지, 브라운, 골드, 블랙 등 9가지 럭셔리한 쿠튀르 컬러를 담아 다채로운 분위기의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데 용이한 멀티 팔레트. 8g 9만6천원대.
3 헤라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렉션 센슈얼 누드 글로스 #211 글리머
반짝이는 오묘한 펄감으로 글래머러스한 립 볼륨을 완성한다. 립스틱 위에 레이어링하면 한층 입체적인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211 글리머는 영롱한 쉬어 로즈우드로, 어떤 메이크업에도 잘 어울리는 웨어러블한 컬러다. 5g 4만원.
4 아워글래스 언락드 인스턴트 익스텐션 마스카라 #울트라 블랙
속눈썹 한올 한올을 또렷하게 잡아주는 동시에 흑도가 높아 눈매가 더 깊어 보인다. 최대 12시간 고정되지만 따뜻한 물로도 손쉽게 지워지는 게 큰 장점. 10g 4만8천원.
5 VDL 립스테인 에센셜 오버 라이너 03 진저 베이지
따뜻하고 청순한 분위기를 완성하는 브라운 톤의 립라이너. 유연한 텍스처로 뭉침 없이 부드럽게 발리고 경계 없이 쉽게 스머징할 수 있다. 0.35g 1만4천원.
6 라 보떼 루이비통 LV 루즈 매트 105 누드 네세서리
선명한 벨벳 매트 컬러와 12시간 동안 수분이 유지되는 지속적인 편안함을 선사한다. 뮤트 로즈 베이지 컬러로 차분한 핑크 누드 립 연출에 제격. 3.5g 가격미정.
사진 김태선
모델 이서연
메이크업 오미영
헤어 조소희
스타일리스트 노해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