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BASE A TO Z 1.
훌륭한 피부는 베이스 한 겹 차이! 얇고 가볍게 발리면서도 촉촉함을 유지하고, 결점까지 완벽하게 커버하는 신상 드림 파운데이션부터 알아두면 유용한 베이스 메이크업 꿀팁까지. 올봄, 피부 미녀로 거듭나고 싶은 당신을 위한 모든 정보를 모았다.

STEP BY STEP!
내가 원하는 피부 표현, 많고 많은 제품 중 어떤 조합이 최적일지 고민된다면? 엑스퍼트가 추천하는 단계별 제품 믹스매치 노하우를 체크하자.

#고급진 윤광 피부
톤업 프라이머 + 루미너스 매트 파운데이션 + 하이드로 스펀지
귀티 나는 피부를 연출하려면 피붓결을 매끄럽게 정돈하고, 안색은 균일하게 보정하는 것이 먼저! 파운데이션은 피부의 광을 부드럽게 강조하는 루미너스 매트 제형이 적합하다. 하이드로 스펀지로 바르면 커버력은 높이면서도 두껍지 않고 은은한 윤광이 돋보이는 베이스 연출이 가능하다. 지방시 스프링 리미티드 컬렉션 프리즘 리브르 스킨-케어링 코렉터 핑크 11ml 5만9천원대.

#촉촉촉촉 글래스 스킨
수분 세럼&크림 + 글로우 베이스 + 글로우 파운데이션
글래스 스킨의 키포인트는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까지 수분을 얇고 탄탄하게 쌓아 올리는 것이다. 수분 가득한 스킨케어 제품을 균일하게 바른 뒤 피부에 착 달라붙는 쫀쫀한 수분 베이스를 사용한다. 그다음 글로우 파운데이션을 활용하는데, 이때 수분 세럼을 한 방울 섞어 바르면 수분감은 극대화된다. 연작 스킨 퍼펙팅 글로우 프렙 베이스 30ml 3만3천원.

#보송 실크결 스킨
블러 프라이머 + 세미 매트 파운데이션 + 세팅 파우더
일단 보송한 마무리를 원한다면 스킨케어를 과하지 않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공과 요철을 보정하는 블러 프라이머를 손가락 끝으로 꼼꼼히 펴 바른 뒤 세미 매트 파운데이션을 사용한다. 각 단계에서 제품을 과하게 쓰면 피부가 텁텁해지니, 소량씩 취해 두드리듯 바르며 베이스를 쌓는게 핵심! 맥 스튜디오 픽스 프로 셋+블러 프레스드 파우더 듀오 3.5g×2 7만5천원대.
착붙 컬러 고르는 법
“밝은 조명 아래에서 여러 컬러를 테스트해보세요.
번거롭더라도 내게 어울리는 정확한 컬러를 찾고 싶다면 손등에 간단히 테스트하기보다는 볼 위나 광대 부근에 바르길 권합니다.
발랐을 때 튀지 않고 자연스럽게 표현되면서 목 컬러와도 조화롭고과하게 들뜨지 않는 색이 맞는 컬러입니다.”
-손민기(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 내셔널 아티스트 & 인터내셔널 프로팀 메이크업 아티스트)-



사진 김태선(인물), 이민섭(제품)
모델 스완
헤어 박창대
메이크업 이아영
스타일리스트 박정아
어드바이저 이아영(메이크업 아티스트), 손민기(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 내셔널 아티스트 & 인터내셔널 프로팀 메이크업 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