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속 그 때 그 메이크업
송혜교의 촉촉한 핑크 립의 정체는? 드라마 속 그 때, 그 메이크업이 궁금했다면 주목할 것.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메이크업 노하우를 공개한다.
결혼을 했어도 송혜교는 여전히 예뻤다. ‘출근하면 박보검을 보고 퇴근하면 송중기를 본다’며 대중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는 송혜교는 특유의 매끄러운 피부결과 화사한 메이크업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tvN 드라마 <남자친구> 4회에서는 극중 박보검이 선물한 설화수 에센셜 립세럼을 발라 더욱 도톰하고 촉촉한, 장미 빛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 화제를 모았다.
“겨울철이라 기초부터 탄탄하게 케어해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톤업 기능의 선크림으로 베이스를 바른 뒤 촉촉한 쿠션으로 피부 톤과 잡티를 정돈합니다. 베이지 브라운 계열의 섀도를 눈두덩이에 넓게 펴 바르고 조금 더 진한 브라운 컬러로 눈꼬리와 언더 삼각존에 한번 더 터치해 깊이감 있게 연출했어요. 아이라인은 눈꼬리보다 조금 더 길게 빼주는 게 포인트. 그녀의 시원한 눈매를 강조할 수 있죠. 아이래시 컬러로 속눈썹을 컬링하고 마스카라로 한 올 한 올 뭉침 없이 바릅니다. 핑크 톤의 블러셔로 광대를 감싸며 볼 중앙까지 바른 다음 에센셜 립세럼 스틱 로즈 컬러로 입술을 유리알 같이 맑게 표현해요.” –조은정(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1 설화수 퍼펙팅쿠션 #NO17 아이보리
은은하게 수분광을 머금은 듯 연출해주는 쿠션으로 자외선 차단 및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의 제품이다. 15gX2 6만5000원.
2 설화수 에센셜 립세럼 스틱 #4호 로즈 레드
세럼 베이스가 입술에 유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하게 케어한다. 3g 4만원대.
SBS 주말 드라마 <운명과 분노>로 안방 극장에 복귀한 배우 이민정. 불운한 환경 속에서 야망을 품은 구해라 역할로 분했다. 수수한 차림새에도 불구하고 화려하고 사랑스러움을 잃지 않는 그녀의 메이크업 핵심은 바로 자연스럽고 얇은 피부 표현이다.
“베이스를 매우 얇게 발라요. 피부 잡티를 커버하기 위해 두껍게 연출하면 오히려 피부가 텁텁해 보이고 피부 결 또한 거칠어 보이거든요. 지속력 강한 파운데이션을 브러시를 사용해 얇게 바른 다음 다크서클과 미세한 피부 잡티만 컨실러로 톡톡 발라 자연스럽게 커버했죠. 속눈썹 점막을 채워 아이라인을 그린 뒤 그 위에 바비 브라운 섀도 코냑을 그러데이션해 은은하게 눈가에 음영감을 연출합니다. 청초한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마스카라는 생략했어요. 그 다음 바비 브라운 크러쉬드 립 칼라 워터멜론을 발라 자연스럽게 혈색을 부여해 마무리합니다.” –오윤희 (제니하우스 청담힐 대표원장)
1 입생로랑 올 아워 파운데이션
다크닝 없이 하루 종일 깨끗한 피부로 연출해준다. 25ml 7만9000원.
2 바비 브라운 메탈릭 아이섀도우 #13 코냑
시머한 펄이 영롱하게 반짝이며 크리즈 현상이 거의 없다. 2.8g 3만6000원대.
3 바비 브라운 크러쉬드 립 칼라 #14 워터멜론
세미매트한 텍스처로 입술 각질이 들뜨지 않는다. 3.4g 3만9000원대.
게임과 현실의 경계가 모호한 판타지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회가 거듭될수록 몰입도가 높아지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배경이 되는 스페인 그라나다의 이국적인 풍경과 두 주인공, 박신혜와 현빈의 케미 또한 인상적. 극중 생활력이 뛰어난 소녀가장 정희주 역할을 맡은 박신혜는 한층 더 성숙한 연기와 여성스러운 룩을 선보이고 있다.
“생일에 설레는 마음으로 데이트를 준비하던 희주의 메이크업은 말린 장미 아이 메이크업이 포인트예요. 핑크 톤을 가미한 파운데이션으로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게 표현하고 말린 장미 컬러의 아이 밤을 속눈썹을 중심으로 눈두덩이에 그러데이션해 자연스러운 음영감을 연출합니다. 브라운 컬러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깔끔하게 컬링하면 더욱 내추럴하고 분위기 있는 눈매가 완성되죠. 코럴 컬러의 멀티밤으로 두 뺨에 촉촉하게 생기를 더한 후 코럴 컬러의 립스틱으로 사랑스러운 입술을 연출했어요.” –이한나(제니하우스 프리모점 메이크업 실장)
1 마몽드 올 스테이 파운데이션 #21c호 로즈 아이보리
얇고 가볍게 밀착되며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한다. 20ml 1만2000원대.
2 마몽드 크리미 아이 컬러 밤 #6호 어텀 로즈
스틱 타입이라 사용하기 간편하며 가루 날림이 적은 것이 특징. 1.4g 1만2000원대
3 마몽드 크리미 멀티 컬러 밤 #No.1 코랄핑크
은은하게 피부에 물들이 듯 연출하는 수채화 블러셔. 7.5g 1만5000원대.
4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 밤 인텐스 #24호 넥타 코랄
수분을 끌어당겨 입술을 오랫동안 촉촉하고 생기 있게 연출한다. 2.5g 9000원대.
드라마 흐름의 중심에서 응급의학과 에이스로 거듭난 그녀는 넉넉하지 않은 환경에서 사람을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따스한 마음을 안고 살아가는 인물. 직업 상 신뢰감이 가고 깨끗한 느낌이 중요하기 때문에 메이크업 역시 화려한 컬러 대신 자연스러운 혈색만 더해 정갈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다.
“핑크 컬러의 베이스와 촉촉한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1:1의 비율로 섞어 피부를 촉촉하고 화사하게 표현해요. 인위적인 아이라인은 그리지 않으며 대신 베이지 브라운 섀도로 속눈썹 가까이 채색해 음영을 줍니다. 촉촉한 쿠션 타입의 핑크 코럴 컬러의 블러셔로 치크는 물들이고 립밤과 매트 립스틱을 블렌딩해 바르면 마치 내 본연의 입술인 듯 더욱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어요. 모든 메이크업은 양 조절이 관건이에요. 욕심을 버리고 최대한 적은 양으로 얇게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전미연 (드엔 대표원장)
1 DHC Q10 모이스처 케어 리퀴드 파운데이션 EX
잔주름과 모공을 자연스럽게 커버하면서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로 표현한다. 38g 2만9000원.
2 어반디케이 네이키드 3 아이섀도우 팔레트
펄을 함유한 핑크부터 따뜻한 에스프레소, 블랙 컬러까지 구성되어 있다. 1.3g X12 6만5000원대.
3 랑콤 쿠션 블러쉬 쉽띨 #032 핑크 코랄
쿨링 효과와 함께 생기 있고 화사한 피부로 연출한다. 7g 5만원대.
4 입생로랑 루쥬 쀠르 꾸뛰르 더 슬림 #N12
건조함 없이 가볍게 밀착되어 선명한 컬러를 더하는 립스틱. 2.2g 4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