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 에이징 치트키 NO.1 아이 세럼을 찾아서
피부 나이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눈가. 가장 빠르게 나이 드는 눈가를 구원해줄 아이 세럼의 등장.
여름이 거뭇한 기미와 잡티라는 흔적을 남기듯 겨울도 우리 얼굴에 자국을 남긴다. 자글자글 미세하게 생긴 눈가 주름이 그것. 눈가는 피지선이 적기 때문에 다른 부위보다 메마르기 쉬운 데다 피부 두께가 가장 얇다. 가장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법. 겨울을 지나며 지친 눈가 피부가 환절기를 맞아 민감해지고 빠르게 노화되는 걸 원치 않는다면 아이 케어를 더는 미뤄선 안 된다. 아이 케어가 익숙하지 않은 이들의 진입 장벽을 낮춰준 것이 바로 아이 세럼. 부담 없는 사용감으로 2030세대도, 유분 분비가 왕성한 지성 피부도 편하게 쓸 수 있다. 유효 성분을 농축해 담은 쫀쫀한 텍스처가 눈가에 밀착되어 아침에 발라도 메이크업이 밀릴 걱정이 전혀 없다. “민감하고 예민한 눈가 피부는 관리가 까다롭기 마련인데, 아이 세럼은 브랜드에서 오랫동안 고심한 독자 기술력을 담으면서도 섬세하고 산뜻한 텍스처로 언제든 사용할 수 있어요. 밤 타입 아이 크림이 다소 무거웠던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프레쉬 마케팅팀 변지영 프로덕트 매니저의 설명이다. 제형 자체는 아이 크림보다 가볍지만 성능은 결코 뒤떨어지지 않는다. “아이 세럼 성분이 보다 효과적인 결과를 더 빨리 보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성분을 어떻게 기술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있어요. 주름 개선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다크서클 완화, 부기 감소 등 다양한 노화 징후 개선까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엘리자베스아덴 마케팅팀 황지현 대리의 설명처럼 눈가에 나타나는 모든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것이 ‘요즘’ 아이 세럼이다. 답답한 무게감을 불편해할 필요도, 흡수에 공들일 필요도 없다. 기분 좋은 수분감에 탄탄한 영양을 단숨에 채워줄 똑똑한 아이템인 셈. 얼리 안티에이징, 슬로에이징 아이템으로 아이 세럼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이유다.
LAB #1 항산화 효과
방법갈색 요오드 용액에 제품을 녹인 뒤 색 변화를 관찰한다. 기존 제형의 색으로 돌아올수록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고 본다.
LAB #2 흡수력
방법 건조한 상태의 워터비즈에 동일한 양의 제품을 섞은 물을 부은 뒤 10분이 지난 후 알갱이의 크기 변화를 비교한다.
LAB #3 수분도
방법 제품을 사용하기 전과 후 수분 측정기를 이용해 눈가 피부의 수분도를 비교한다.
#미세주름지우개세럼 프레쉬
크렘 앙씨엔느 화이트 트러플 아이 세럼 15ml 29만원.
화이트 트러플의 활성 성분을 100% 추출해 주름 개선 효과가 뛰어나다. 눈가의 미세한 주름을 지우고 광채를 더해 생기 있는 눈가를 완성한다.
LAB #1 ★★★★☆ 노란 기가 많이 걷히고 투명해졌다.
LAB #2 ★★★★★ 비즈의 표면이 투명해질 정도로 가장 커졌다.
LAB #3 ★★★★☆
#마이크로캡슐세럼 데코르테
리포솜 어드밴스드 리페어 아이 세럼 20ml 10만2000원.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오일프리 포뮬러에 마이크로 사이즈 캡슐로 피부 침투율을 높였다. 캡 상단에 장착된 애플리케이터를 마사저로 활용할 수 있다.
LAB #1 ★★★☆☆ 요오드 용액의 노란빛이 다소 남아 있다.
LAB #2 ★★★★★ 제형이 빠르게 흡수돼 크기가 상당히 커졌다.
LAB #3 ★★★☆☆
#에너지부스터세럼 시세이도
얼티뮨 아이 파워 인퓨징 아이 컨센트레이트 III 15ml 9만8000원.
피부 혈행을 개선하는 주요 성분을 농축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한다. 수면 부족으로 피로해진 눈가 피부와 다크서클을 집중적으로 밝혀준다.
LAB #1 ★★★★☆ 은은한 노란빛만 남았다.
LAB #2 ★★★★☆ 비즈가 수분을 머금어 통통하게 부풀었다.
LAB #3 ★★★☆☆
#활성산소차단세럼 엘리자베스아덴
프리베이지™ 안티에이징 아이 세럼 2.0 20ml 12만5000원.
활성산소를 차단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아이디비논을 함유했다. 쿨링 효과와 부기 감소 효과로 눈가가 어려 보이게 돕는다.
LAB #1 ★★★★☆ 기존 제형의 컬러에 요오드 용액의 노란빛이 살짝 남았다.
LAB #2 ★★★☆☆ 비즈가 전보다 살짝 커진 걸 확인할 수 있었다.
LAB #3 ★★★★★
#자극제로세럼 샹테카이
로즈 드 메이 아이 리프트 15ml 23만5000원.
퓨어 로즈워터와 초미세 분자 오일 캡슐을 담은 실키한 젤-세럼 포뮬러가 부드럽게 발리며 빠르게 흡수된다. 내장된 쿨링 팁이 칙칙한 눈가를 효과적으로 케어한다.
LAB #1 ★★★★★ 가장 빠르게 본래의 제형과 유사한 색으로 돌아왔다.
LAB #2 ★★★★☆ 비즈가 전보다 확연하게 커졌다.
LAB #3 ★★★★★
#꿀피부세럼 겔랑
아베이 로얄 더블 R 리뉴 앤 리페어 아이 세럼 20ml 19만6000원.
눈가 피부는 물론, 속눈썹까지 가꿔주는 토털 아이 케어 아이템. 피부를 투명하게 가꿔주는 화이트 허니와 작게 분해된 히알루론산을 담았다.
LAB #1 ★★★★☆ 은본래 제형 컬러와 유사한 색으로 바뀌었다.
LAB #2 ★★★☆☆ 비즈가 커졌으나 변화의 폭이 작았다.
LAB #3 ★★★★☆
사진 김태선, 오민지
어시스턴트 전민영
도움말 변지영(프레쉬 마케팅팀), 황지현(엘리자베스아덴 마케팅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