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할수록 쿨한 #웨트메이크업
후덥지근한 한여름 더위를 식히는 서머 메이크업의 비밀은 촉촉함에 있다.
LOOK 1
광택감을 살린 립 앤 아이 메이크업
눈가와 입술에 워터리한 광택감을 더해 시원해 보이는 룩을 연출하는 법. 뷰러와 마스카라를 사용해 눈매를 또렷하게 잡은 뒤, 연베이지 컬러의 크림 섀도를 아이홀 전체에 펴 바른다. 그 위에 투명한 컬러의 멀티 유즈 글로스를 두껍게 발라 광택감을 살릴 것. 입술에는 은은한 누드 컬러의 립스틱을 바른 뒤 브러시를 이용해 투명한 립글로스를 여러 번 터치업한다. 마치 글레이즈드된 도넛처럼 글로시한 입술과 눈매 완성.
LOOK 2
레드 글로시 립
땀으로 끈적이기 십상인 여름 피부엔 심플한 원 포인트 메이크업이 제격이다. 강렬하면서도 시크한 레드 글로시 립에 도전해보자. 브러시를 이용해 레드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펴 바를 것. 이때 레드 섀도를 동일한 부위에 레이어링하면 발색이 높아진다. 마지막으로 펄이 함유된 고발색 레드 립글로스를 덧바르면 끝. 입술을 강조하려고 나머지 메이크업은 미니멀하게 할 것을 추천한다. 마스카라로 눈매만 또렷하게 연출해 마무리할 것.
LOOK 3
웨드 스킨 메이크업
방금 샤워하고 나온 듯 촉촉하게 물기 어린 피부를 강조하는 웨트 스킨 메이크업. 간단하게 자연스러우면서도 생기 가득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본인의 피부색에 맞는 촉촉한 제형의 파운데이션을 선택해 브러시로 얇게 발라 피부 톤을 균일하게 한 다음, 각도에 따라 빛이 나는 부위인 이마와 아이홀, 양 볼, 콧대, 턱 부분에 워터리한 질감의 하이라이팅 밤을 사용한다. 강력한 글로 효과를 원한다면 스펀지에 오일을 묻혀 얼굴 군데군데를 가볍게 두드려도 좋다.
LOOK 4
블루 글로시 아이즈
바닷물을 아이홀에 얹은 듯 푸른빛으로 반짝이는 블루 글로시 아이즈. 채도 높은 블루 컬러 섀도를 아이홀 전체에 펴 바른 다음 투명한 글로스를 덧바른다. 크리미한 질감의 블루 섀도가 있다면 투명 글로스와 믹스해 사용해도 좋다. 원하는 정도의 블루 컬러로 발색될 때까지 믹스한 블루 크림 섀도와 투명 글로스를 계속 덧바르자. 살짝 번지거나 모양이 울퉁불퉁한 섀도 부분만 면봉으로 깔끔하게 수정하면 영롱하게 반짝이는 블루 글로시 아이즈 완성.
사진 김태선
모델 손윤아
메이크업 유혜수
헤어 이슬아
스타일리스트 전현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