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명 #베리페리
팬톤이 선정한 2022년의 색 #베리페리. 2022년 ‘인싸’가 되고 싶으면 베리페리를 발라봐!
매년 초, 팬톤이 선정하는 올해의 색에 패션과 뷰티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2022년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색은 오묘한 매력을 지닌 ‘베리페리(Very Peri)’. 평온한 파란색에 에너지 넘치는 빨간색을 섞은 보랏빛 컬러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컬러다. 팬톤의 로리 프레스먼 부사장은 베리페리에 대해 ‘미래를 상징하는 동시에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기쁨을 담고 있는 창의적이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색’이라고 설명했다.
이렇듯 베리페리는 현재 힘든 시기를 보내는 전 세계 사람을 위로하는 경쾌하고 기분 좋은 컬러이자, 올해 패션과 뷰티 업계를 장악할 뉴 트렌드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베리페리는 다소 도전 정신이 필요한 색이기도 하다. 동양인의 피부에서 동동 뜨는 푸른 보랏빛으로, 메이크업에 적용하기엔 난해한 것이 사실. 눈이나 입술에 베리페리 컬러를 잘못 발랐다가는 누구한테 맞았느냐는 소리부터 왜 멍이 들었느냐는 소리까지 듣기 십상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는 베리페리 컬러를 얼굴에 바르고 싶을 때는 원 포인트 메이크업을 할 것을 권한다. 아이홀에 볼드하게 그린 베리페리 아이라인은 박이화가 가장 추천하는 메이크업. 트렌디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마스크를 써서 칙칙한 얼굴에 컬러풀한 포인트를 줘서 인상이 생기 있어 보인다. 또 베리페리 컬러의 섀도를 사용할 때도 풀 컬러로 진하게 발색하기보다는 옅고 투명하게 발라 베리페리의 뉘앙스만 더하는 것을 추천. 짙게 발색할수록 아파 보이거나 무서워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자.
이처럼 메이크업에 적용하기 까다로운 컬러지만 베리페리가 매력적인 컬러라는 사실에는 이견이 없다. 이 컬러만 봐도 왠지 기분이 좋아지고, 없던 용기도 치솟는 기분이랄까? 새해를 맞아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 있다면, 베리페리 컬러로 개성 넘치는 메이크업에 도전해볼 것을 추천한다. 앞서 말한 ‘원 포인트’만 기억하면 메이크업이 너무 엄해질 걱정도 없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베리페리 메이크업 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평소와 다른 모습을 뽐내고 싶은 날, 베리페리 메이크업으로 ‘인싸’에 등극해보기를.
1 메이크업포에버 스타 릿 다이아몬드 파우더 108 버건디 푸른빛이 감도는 퍼플 컬러의 펄 파우더. 영롱하게 반짝이는 베리페리 컬러가 매력적인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2.6g 3만9000원대.
2 앤아더스토리즈 프로즌 라이트 아이 컬러 크림 투명하게 발색되는 크림 섀도. 은은한 연보랏빛 색감과 메탈릭 텍스처가 눈매에 오묘한 생기와 광채를 더해준다. 4.5ml 1만9000원.
3 디올 5꿀뢰르 꾸뛰르 159 플럼 튤 베리페리 컬러의 다양한 변주를 경험할 수 있는 섀도 팔레트. 사틴과 펄, 메탈릭, 글리터 텍스처로 이뤄져 다채로운 베리페리 룩을 연출할 수 있다. 7g 8만8000원대.
4 바이레도 컬러 스틱 퍼플 스팅어 어느 부위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컬러 스틱으로 경쾌한 베리페리 컬러가 개성 넘치는 룩을 표현한다. 3.5g 4만9000원.
5 구찌 뷰티 스틸로 꽁뚜르 데 이으 아메시스트 대담한 베리페리 컬러의 펜슬 아이라이너. 채도 높은 색감이 눈매에 또렷한 포인트를 더해준다. 0.34g 4만1000원.
6 나스 하드와이어드 아이섀도우 루나 화려하면서도 시크한 블루 펄을 함유해 신비한 눈매를 완성하는 아이섀도. 세련된 베리페리 메이크업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1.1g 3만2000원.
7 안나수이 아이컬러 컴팩트 08 바이올렛 루비 파스텔빛 베리페리 컬러와 레드 컬러의 섀도가 함께 구성된 듀오 섀도. 트렌디하면서도 고혹적인 눈매를 연출한다. 1.5g 4만6000원대.
사진 김태선
모델 미림
메이크업 박이화
헤어 박수정
스타일리스트 김민지
사진 제공 www.imaxtr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