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 글리터 아이 메이크업
까무잡잡한 여름 피부에 글리터 터치! 얼굴에 쿨한 무드를 더하는 네 가지 방법.
LOOK 1 SHINE LIPS
입술에 은은한 반짝임을 더해 시원한 무드를 연출하는 시머 립 메이크업. 입술 전체에 펄을 함유한 립글로스나 촉촉한 질감의 시머 립스틱을 펴 바른 뒤, 두껍고 굵은 입자의 글리터 섀도를 브러시에 묻혀 입술 위와 아래 중앙에만 톡톡 바른다. 오팔 펄 피그먼트를 선택하면 각도에 따라 묘하게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할 수 있고, 풀 립으로만 바르지 않는다면 일상에서 그리 불편하지도 않다.
1 시코르 스텝업 아이섀도우 팔레트 #ROOM FOR TWO 베이지, 브라운 등 컬러로 구성된 섀도 팔레트. 그중 중앙에 위치한 골드 글리터를 입술에 올렸다. 7g 3만2000원.
2 스틸라 뷰티 보스립 글로스 #키튼 수분 가득한 유리알 광택 립글로스로, 샴페인 컬러 펄을 함유해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한다. 이 제품을 바른 뒤글리터를 얹으면 펄 입자가 오래 고정된다. 3.2ml 2만1000원.
LOOK 2 PETIT STARS
얼음을 연상시키는 실버 컬러를 눈가에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잠시나마 더위를 잊을 수 있다. 실버 컬러의 아이라이너나 실버 컬러의 크림 섀도를 사용해 눈매에 쿨하고 경쾌한 포인트를 더해보자. 주의할 점이 있다면, 실버 컬러를 너무 넓은 부위에 펴 바를 경우 눈매가 답답해 보이거나 눈이 작아 보일 수 있으므로 눈 앞머리와 눈꼬리에만 작은 원을 찍어 포인트 주는 것을 추천한다.
1 맥 프로 롱웨어 페인트 팟 #실버 스크린 초밀착 크림 텍스처로 눈두덩이나 주름 사이에 끼지 않으며,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하루 종일 선명한 발색이 지속된다. 5g 3만4000원대.
2 나스 하이 피그먼트 롱웨어 아이라이너 #더 스트립 메탈릭 실버 컬러의젤 타입 펜슬 라이너.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선명하게 발색돼 화려하고 강렬한 눈매를 완성한다. 1.1g 3만3000원.
LOOK 3 LIKE A SAPPHIRE
늘 하던 데일리 메이크업에서 벗어나 특별한 메이크업에 도전하고 싶다면, 마치 주얼리를 착용한듯 반짝반짝 빛나는 큐빅 아이 메이크업에 도전해보자. 사파이어를 연상시키는 블루 펜슬 아이라이너나 시머한 블루 섀도를 쌍꺼풀 라인에만 볼드하게 바른 뒤 아이홀에 큐빅을 붙여 포인트를 더할 것. 좀 더 웨어러블한 룩을 원한다면 애굣살 중앙 언더라인에만 붙여도 좋다.
1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레지스트 컬러 펜슬 08 Deep Sea 눈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발리며, 선명한 색감이 24시간 내내 지속된다. 0.5g 3만원.
2 세포라 컬렉션 컬러풀 리무버블 아이섀도 팬–메탈 이펙트 #20 80’s vibe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블루 컬러의 글리터 섀도. 볼드한 입자 덕에 주얼리를 착용한 것처럼 화려하고 반짝이는 눈매를 연출할수 있다. 1.0g 9000원.
LOOK 4 GOLDEN EYES
여름철 적당히 태닝된 피부에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는 단연 골드. 눈가에 골드 컬러 섀도를 과감하게 발라 글래머러스한 반짝임을 더해주자. 먼저 골드 컬러 섀도를 아이홀과 눈 앞머리, 언더라인까지 넓게 스머지한 다음 입자가 큰 골드 글리터 섀도를 브러시에 묻혀 아이홀 중앙에만 콕콕 찍는다. 좀 더 과감하게 연출하려면 아이홀 전체에 볼드한 글리터 입자를 레이어링해도 좋다.
1 페리페라 듀오 포켓 글리터 섀도우 #01 카라멜라이즈드 솔트 투명하게 발색되는 시머 섀도와 입자가 큰 글리터 섀도가 함께 내장돼 반짝이는 눈매를 연출한다. 1.8g+1.0g 8000원.
2 시세이도 팝 파우더젤 아이 섀도우 #13 스파클링 골드 가루 날림이 없는 파우더 젤텍스처라 밀착력도 훌륭하다. 2.2g 3만원대.
사진 김태선
모델 천예슬
헤어 박수정
메이크업 문지원
스타일링 김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