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으로 풀 메이크업
메이크업 제품들은 동물 실험이 필수라고 생각했다면 오산!
어뮤즈 스킨 튠 비건 커버 쿠션
어뮤즈에서 처음으로 비건 제품을 선보였다. 퍼프까지 천연 옥수수 성분으로 만들어 프랑스의 이브 비건 인증 마크를 획득한 100% 비건 쿠션이다. 피부에 필름 막이 씌워진 듯 얇게 밀착돼 여러 번 덧발라도 답답하지 않다. 15g 3만4000원.
잉글롯 AMC 페이스 리퀴드 블러쉬 91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인 잉글롯이 올리브영에 론칭하여 비건 제품을 더욱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비건 브랜드에서 찾기 힘든 블러쉬는 잉글롯의 베스트 아이템! 동물성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도 발색력이 뛰어나 적은 양으로도 생기 가득한 치크를 연출할 수 있다. 15ml 3만4000원.
아떼 더블 엣지 비건 브로우 01 내추럴 브라운
코로나19 시대에 더욱 신경 쓰게 된 브로우 메이크업! 아떼의 비건 브로우는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흑미, 검은깨, 검정콩, 블랙베리 등 식물성 추출물을 첨가하여 눈썹 모근의 영양까지 신경썼다. 펜슬 타입과 마스카라 타입의 브로우가 함께 들어있는 듀얼 타입으로 자연스럽게 브로우를 완성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2.2g 2만8000원.
아워글래스 언락드 인스턴트 익스텐션 마스카라 울트라 블랙
비건 성분으로만 만들어졌을 뿐만 아니라 동물 실험을 하지 않아 ‘토끼사랑 마스카라’라는 애칭을 가진 아워글래스의 언락드 마스카라. 제품에 새겨진 토끼 모양으로 크루얼티 프리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안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하였으니 눈가 피부 자극도 걱정하지 말 것. 10g 4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