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 다 되는 만능 보디 솝
비누에 대한 편견을 뒤엎을 새로운 보디 솝의 시대.
‘가치 소비’를 위해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며 고체형 비누를 선택하던 것은 이제 완전한 과거의 일이 되었다. 페이셜 솝부터 샴푸바까지. 다양한 종류의 고체형 비누가 진화를 거듭하며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보디 솝도 예외는 아니다. 보디 피부도 얼굴 피부만큼 세심하게 챙기는 MZ세대를 위해 다양한 스킨케어링 성분을 함유하며 진화한 것. 액체형 제품보다 제품 제작에 사용하는 물의 양이 적어 유효 성분을 고농축으로 전달하는 것이 고체형 솝의 장점인 만큼 진화한 포뮬러가 더 반가울 수밖에. 가치 소비를 떼어놓고 보더라도 제품력만으로 당당하게 승부했을 때 뒤처지지 않을 보디 솝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의 사봉 수페팡은 피부 밸런스를 유지하는 식물성 베이스를 담았고, 디올의 미스 디올 블루밍 센티드 솝은 센티폴리아 로즈 워터를 활용해 풍부한 보습력을 갖췄다. 이솝은 개인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보디 솝 컬렉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쉽게 무르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브랜드의 고심한 흔적도 눈에 띈다. 아베다는 여러 번의 정제를 통해 천연 식물성 오일을 농축하는 과정을 거쳐 포뮬러가 천천히 용해되도록 했고, 희녹은 수제 비누 생산에 최적화한 온도와 습도를 갖춘 연구소에서 1000시간의 저온 숙성 건조 과정을 거치며 오랜 시간 단단함을 유지하도록 했다. 환경을 지키며 보디 피부까지 섬세하게 케어하는 매력적인 아이템이 된 셈. 올해가 가기 전 의미 있는 변화를 주고 싶다면 쓸 때마다 기분 좋은 보디 솝으로 배스 리추얼을 완성해보기를.
LAB #1 세정력
방법 오렌지에 흰색 잉크를 바르고 제품을 사용해 세척한 뒤 잔여물을 확인한다.
LAB #2 거품 조밀도
방법 거품망을 사용해 1분 동안 거품을 낸 후 손바닥에 올리고 뒤집는다. 거품이 떨어지지 않고 형태를 유지할수록 좋다고 평가한다.
LAB #3 보습 효과
방법 제품을 사용하기 전과 후 수분 측정기를 이용해 피부 수분도를 측정한다.
#모두의 비누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
사봉 수페팡 이리 드 말트 150g 4만8000원.
저자극 중성 더마톨로지 비누로 민감성 피부는 물론, 어린아이도 사용할 수 있다. 식물성 성분의 향기 입자가 피부에 오랫동안 은은한 잔향을 남긴다.
LAB #1 ★★★★☆ 굴곡이 심하거나 구멍이 깊은 곳을 제외하고 깨끗하게 지워졌다.
LAB #2 ★★☆☆☆ 풍성한 거품이 빠르게 만들어지지만, 힘이 없고 금세 수그러들어 다소 아쉬웠다.
LAB #3 ★★★★☆
#자연에서 온 선물 아베다
로즈메리 민트 배쓰바 200g 2만8000원.
피부 밸런스를 최적화하는 사탕수수와 항산화 성분을 지닌 페퍼민트가 피부에 활력을 선사한다. 로즈메리 잎이 미세 각질까지 깔끔하게 제거한다.
LAB #1 ★★★★★ 표면 사이사이에 잉크가 거의 남지 않았다.
LAB #2 ★★★★★ 거품이 생크림처럼 가볍고 부드럽게 생성되고, 본연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했다.
LAB #3 ★★★★☆
#머리부터 발끝까지 희녹
더 솝 90g 2만9000원.
정제수 대신 100% 업사이클링 제주 편백수를 활용했다. 식물성 계면활성제가 부드럽고 섬세한 거품을 생성한다. 천연 마 소재의 로프로 편리성까지 챙겼다.
LAB #1 ★★★☆☆ 거품 입자가 큰 편이라 잉크를 세밀하게 제거하지는 못했다.
LAB #2 ★★★☆☆ 부드러운 거품이 빠르게 만들어지지만, 조밀도가 낮아 시간이 지나면서 흘러내렸다.
LAB #3 ★★★☆☆
#아로마 테라피스트 이솝
리프레시 바 솝 150g 2만3000원.
피부 정화 작용이 탁월한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마사지를 하며 쓰기에도 적합하다. 라임과 베르가모트, 일랑일랑을 조합해 상쾌한 아로마 향을 완성했다.
LAB #1 ★★★★☆ 표면은 말끔해졌으나 구멍에 낀 잉크가 남아 있는 것이 보였다.
LAB #2 ★★★★☆ 시간이 지나면서 옆으로 살짝 퍼지긴 했으나 쫀쫀함이 강해 쉽게 흘러내리지 않았다.
LAB #3 ★★★★★
#촉촉한 꽃잎처럼 디올
미스 디올 블루밍 센티드 솝 120g 4만5000원.
‘미스 디올’의 아이코닉한 플로럴 향을 비누에 그대로 담았다. 보습력이 뛰어난 센티폴리아 로즈 워터를 함유해 씻어낸 후에도 건조해지지 않는다.
LAB #1 ★★★☆☆ 크고 깊은 구멍 곳곳에 잔여 잉크가 남아 있었다.
LAB #2 ★★★★☆ 머랭처럼 조밀하고 단단한 거품이 만들어지고 모양이 비교적 잘 유지됐다.
LAB #3 ★★★★☆
#각질 지우개 GBH 코스메틱
바디 필링 솝 120g 1만4000원.
저자극 필링 성분인 LHA, PHA로 묵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씻어준다. 판테놀과 세라마이드가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부담 없는 네롤리 머스크 향 또한 장점.
LAB #1 ★★★☆☆ 선명하게 남은 잉크가 군데군데 보였다.
LAB #2 ★★★☆☆ 부드러운 거품이 쉽게 만들어졌지만, 거품 입자가 비교적 크게 느껴졌다.|
LAB #3 ★★☆☆☆
사진 김태선, 오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