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속 화제의 속눈썹 영양제 바로 알기

#SNS대란템 속눈썹 영양제. 정말 길어지고 풍성해질까?

속눈썹 영양제 진짜 일까?

온갖 소셜 미디어의 알고리즘은 뷰티 콘텐츠와 화장품 이야기를 전한다. 어느 날, ‘무한 스크롤’을 하는데 눈에 띄는 게 있었다. “에잇, 뭐야” 하고 무시했지만 이내 또 등장. 주인공은 속눈썹 영양제였다. 하나같이 전후 사진을 올리며 “진짜 길어졌어요”라는 칭찬 일색. 이쯤 되니 속눈썹이 예의상 있는 나로서는 호기심이 생길 수밖에 없었다. 속눈썹 영양제, 정말 효과적일까?

Q1 속눈썹 영양제와 증모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속눈썹 증모제는 속눈썹이 짧고 숱이 적은 감모증 환자에게 의사가 처방하는 전문 의약품이다. 반면, 속눈썹 영양제는 속눈썹에 비타민이나 펩타이드 같은 영양 성분을 공급해 속눈썹이 쉽게 빠지지 않도록 한다. 일반 화장품으로 분류되며, 쉽게 말해 헤어 팩과 원리가 비슷하다.

Q2 속눈썹 영양제, 정말 속눈썹이 길어지나요?
속눈썹 영양제는 속눈썹이 쉽게 끊어지거나 뽑히지 않도록 좀 더 튼튼하게 가꾸는 데 초점을 맞춰 속눈썹이 ‘곱게’ 자랄 수 있도록 한다. 그래서 속눈썹이 더 두꺼워지고 진해져서 풍성해 보이는 것. 단, 와인피부과 김홍석 대표 원장은 “하지만 화장품이기 때문에 전문 의약품만큼의 효능을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덧붙였다.

Q3 속눈썹 영양제를 쓰다 안 쓰면 어떻게 되나요?
모발과 헤어 팩의 관계를 떠올려보자. 매일 헤어 팩을 하면 늘 찰랑이는 머릿결을 가질 수 있다. 그러다 깜빡하면 모발이 서서히 푸석해지지 않나. 똑같다. 속눈썹 영양제를 사용하다 말면 갑자기 속눈썹이 빠지거나 숱이 줄어들지 않고, 천천히 원래 상태로 돌아갈 뿐이다.

Q4 속눈썹 영양제를 바르면 하얗게 굳어요.
두껍게 바른 보습 크림이 밀리듯 속눈썹 영양제를 바를 때도 양 조절은 필수. ‘원샷 원킬’로 바르겠다는 생각은 하지 말자. 천천히 얇게 한 겹씩 바르고 제대로 발리지 않은 곳만 스크루 브러시의 끝을 이용해 톡톡 두드리듯 발라야 한다.

Q5 속눈썹 영양제, 안구 건강에는 괜찮을까요?
속눈썹 영양제 후기에 늘 등장하는 눈부심 증상. 이런 증상을 겪으면서도 계속 사용한다면 충혈과 가려움, 안구 건조증이 생길 수 있다. 그래서 등장한 자연 유래 성분 속눈썹 영양제. 하지만 안전한 성분이라도 눈 안에 들어가면 해로울 수 있으니 과신하지 말 것.

Q6 점점 효과가 줄어드는 것 같아요.
김홍석 대표 원장에 따르면, 속눈썹은 본래 유전적으로 정해진 길이만큼 자란다. 속눈썹 영양제는 그 길이만큼 잘 자랄 수 있도록 튼튼하게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길어지는 데는 한계가 있다.

Q7 속눈썹이 2주 만에 촘촘해졌다는 후기, 믿어도 될까요?
속눈썹은 성장기와 퇴화기, 휴지기 3단계를 거쳐 주기적으로 자라고 빠지는데 그 기간은 3~4개월 정도. 속눈썹 영양제는 속눈썹 세포 성장 기간 동안 필요한 성분을 공급하는 데에 영향을 주지만, 그것보다 속눈썹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이 크다. 즉, 2주 만에 속눈썹이 촘촘하게 자랐다기보다는 빠지고 잘 자란 것에 가깝다.

Q8 꾸준히 사용하면 모근이 튼튼해질까요?
모공과 모근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성분은 대부분 전문 의약품에 들어 있다. 속눈썹 영양제에는 ‘뿌리’보다 ‘털’의 영양, 단백질 컨디셔닝에 집중한다. 그러니 오랫동안 꾸준히 사용하더라도 효과가 미미한 편. 모근을 튼튼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속눈썹 영양제를 사용하면서 비오틴을 섭취하는 게 좋다.

Q9 속눈썹 증모에 효과적인 성분은 무엇인가요?
속눈썹이 탈락하고 끊어지는 걸 예방하기 위해 아미노산을 비롯한 고단백 영양 성분이 효과적이다. 하지만 속눈썹에 영양을 더할 뿐 눈에 띄는 증모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Q10 속눈썹 영양제, 추천하나요?
물론, 사용하지 않는 것보다 사용하는 게 좋다. 그러나 속눈썹 증모와 연장이 목적이라면 신중할 것. 속눈썹이 쉽게 또는 빨리 빠지거나 속눈썹이 유독 가늘어 걱정이라면 시도할 법하다. 꾸준히 사용하면 전보다 길고 건강한 속눈썹을 얻는 건 확실하니까.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