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대에 걸맞는 슬기로운 이너 뷰티
코로나19 시대, 이너 뷰티로 밸런스를 맞출 때가 왔다.
CASE 1 코로나19가 가져온 우울증
바깥 외출이 쉽지 않은 요즘. 스트레스를 딱히 해소할 곳도 없고, 집에만 있다 보니 무기력함과 우울감이 밀려올 때가 많다. 대부분 햇볕을 쬐지 못하면 우울증이 생긴다는 말이 있듯 이 역시 비슷한 맥락. 이럴 때는 부족한 면역력을 증진하고 활력을 불어넣어줄 비타민 영양제를 추천한다. 비타민은 우울감에서 해방시켜줄중요한 영양소가 되어주기 때문. 그중에서도 에너지 대사를 활성화해 기력을 끌어올리는 비타민 B군 영양제를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오전 공복에 섭취하면 효과가 가장 좋지만, 비타민 영양제는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니 평소 위장이 약한 편이라면 식사 후 섭취할 것을 권장하니 참고하자.
1 생활정원 하나미 비컴 궁 몸속에 존재하는 모든 비타민 B군이 주원료로 함유돼 체내 에너지와 활력을 증진시키고, 틀어진 생체리듬을 다시금 맞춰준다. 96g 25만원.
2 큐브미 유스 큐브 유해 산소로부터 체내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E와 미네랄. 그리고 정상적인 면역 기능 및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이 함유되어 활기찬 생활 패턴을 되찾아준다. 50.4g 2만6000원.
CASE 2 장기간 집콕이 만든 #확찐자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멈추지 않는 요즘. 배달 음식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일상이 지속되면서 어느 순간 늘어난 몸무게에 화들짝 놀랐을 거다. 살이 찌면 몸속 영양소가 풍부할 거라 생각하지만 오히려 불균형할 확률이 더 높다. 집에서 ‘홈트’를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떨어진 체력을 다시 끌어올릴 종합 영양제를 섭취하고 운동하는 것이 좋다. 식단 조절이 관건이라면 포만감을 유도하는 식이섬유와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카테킨,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1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림 체중·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녹차 추출물과 비타민 C를 함유한 건강 기능 식품. 국내 최초 한국비건인증원이 인증한 비건 슬리밍 제품이 특징이다. 420mg×90정 3만3000원.
2 유나뷰스터 퍼플 플러스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치커리 뿌리 추출물 등을 파우더 형태로 만들어 물이나 우유, 요거트에 믹스해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다. 1박스 3만4000원.
CASE 3 환절기와 마스크 어택으로 예민해진 피부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마스크와 생활하다 보니 우리의 피부는 날이 갈수록 더 예민해지기만 한다. 특히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환절기로 접어드니 피부 예민도는 이미 한도 초과. 외부 자극이 계속 반복되면 피부 표면에 나타난 흔적은 단순히 표면만 케어해서는 100% 회복시키기 힘들다. 피부를 지탱하는 콜라겐과 이를 연결해주는 엘라스틴. 그리고 피부 속 부족한 수분을 채워줄 히알루론산 등을 섭취하면 떨어진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1 바이너랩 글로이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과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주는 셀레늄이 함유되어 피부 노화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돕는다. 14개 5만4000원.
2 파티온 더블 이펙트 아쿠아 히알루론산 먹고, 붙이면서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더블 이펙트 제품으로, 먹는 히알루론산과 보습 마스크 팩으로 구성되었다. 1제 10g×1포(건강 기능 식품)+2제 25g×1매(마스크) 7000원.
3 파지티브 호텔 지중해 올리브 오일 캡슐 불포화 지방산, 비타민, 스쿠알렌 등 양질의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푸석한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냉압착 방식의 엑스트라 버진 등급 올리브 오일로 아침 공복에 1포를 섭취하면 가장 효과가 좋다. 2캡슐×30포 1만8000원.
사진 김태선
모델 스완
헤어 박희승
메이크업 이영
스타일링 김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