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뷰티쁠>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
팬데믹의 종식으로 뷰티 시장이 활기를 되찾은 2023년. 〈뷰티쁠〉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의 심사위원 대표 인플루언서 박정진, 송세라와 함께한 올해의 심사과정.
마침내 일상을 되찾은 2023년. 마스크 속에서 고통받던 피부를 제대로 가꿔줄 스킨케어 아이템부터 강렬하고 다채로워진 메이크업 라인까지. 그동안 잠시 잊고 살던 꾸미는 즐거움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뷰티 제품이 물밀듯이 쏟아졌다. 〈뷰티쁠〉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 2023의 주인공들은 어떤 과정을 통해 선발됐을까? 그 여정을 하나도 빠짐 없이 공개한다.
No.1 제품을 가리기 위한 심사위원 55인의 피, 땀, 눈물!
<뷰티쁠>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 2023
2011년부터 현재까지 트렌디한 뷰티 정보를 발 빠르게 소개하려고 전력을 다해온 〈뷰티쁠〉.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콘텐츠를 바탕으로 독자와 직접 소통하며 유일무이한 뷰티 전문 매거진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2013년 첫발을 뗀 〈뷰티쁠〉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뷰티 트렌드에 휩쓸려 그 진면목을 인정받지 못하고 사라지는 제품을 재조명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 지난 11년간 겪은 시행착오를 발판 삼아 올 수상작에는 더욱 깐깐하고 엄격한 심사 기준을 적용했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던 지난 6월, 〈싱글즈〉와 〈뷰티쁠〉의 통합 웹사이트 ‘싱글 플러스’를 통해 125개 브랜드의 289가지 제품을 선별했고, 뷰티쁠러 군단과 일반 소비자 군단을 합친 총 18,755명이 오픈 서베이에 참여해 선발한 ‘TOP 100’이 본선에 진출했다.
심도 있는 검증을 위해 뷰티 인플루언서 29명과 편집장, 에디터를 합친 심사위원 31명이 제품을 하나하나 꼼꼼하게 사용하며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온라인 평가와 인플루언서의 블라인드 테스트, 그리고 에디터의 평가를 바탕으로 제품력이 가장 뛰어난 제품 15가지를 선정했다. 마지막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 24인이 이 15개의 제품을 검증했다.
이렇듯 수많은 뷰티 전문가의 손을 거쳐 탄생한 올해의 No.1 뷰티 아이템을 지금부터 면밀히 소개한다. 제품 스펙은 물론 과연 상을 받을 만한 제품인지 오랜 기간 직접 사용해보며 제품력을 입증했음을 밝힌다.
31인의 뷰티 인사이더 심사위원
〈뷰티쁠〉의 대표 콘텐츠 ‘뷰티쁠 31’에서 착안해 뷰티 인플루언서 29명에 〈뷰티쁠〉 편집장과 에디터를 더해 합쳐 총 31명의 심사위원을 선정했다. 뷰티를 그 누구보다 사랑하는 이들은 이번 어워드에 없어서는 안 될 든든한 조력자기도 하다. 매달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뷰티 아이템을 직접 사용하며 쌓은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데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31명의 심사위원 군단. 이들의 생생한 체험기가 그대로 담긴 리얼 코멘터리는 이어지는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년 한 해 동안 출시된 제품 중 소비자의 아낌없는 사랑을 받은 최고의 제품을 가리는 제11회 〈뷰티쁠〉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 2023. 뷰티 인플루언서 29명과 〈뷰티쁠〉 편집장과 에디터가 블라인드 테스트에 참여해 제품을 사용하고 평가했다. 2023 〈뷰티쁠〉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의 최대 공신 31명을 소개한다.
올해도 어김없이 블라인드 테스트
2016년 신설된 ‘블라인드 테스트’. 이제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의 필수 관문이 되었다. 제품을 일일이 공병에 담아 심사위원에게 전달하고, 그들이 일정 기간 직접 사용하는 복잡하고 번거로운 과정을 기꺼이 감수하는건 브랜드 이미지와 선호도, 선입견이 공정한 심사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예방할 수있기 때문. 블라인드 테스트 덕분에 심사에 방해되는 모든 요소를 배제한 채 오롯이 제품력으로만 우승작을 선정할 수 있었다.
하반기 기대작을 찾아서
매년 업그레이드되는 뷰티 아이템처럼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도 진화를 멈추지 않는다. 올해엔 특별히 2023년 8월부터 12월 사이 출시 예정인 제품을 전문가 24명이 미리 사용한 뒤 히트가 예상되는 제품을 선정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부터 헤어스타일리스트, 향수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뷰티 스페셜리스트 24명이 철저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꼼꼼히 심사했으니, 제품력은 이미 보장된 셈. 얼마 남지 않은 2023년, 어떤 제품이 우리를 즐겁게 할지 기대된다.
1 BEST OF BEST 라 메르 모이스춰라이징 소프트 크림
2 CREAM NO.1 아우구스티누스 바더 더 리치 크림
3 INNER BEAUTY NO.1 생활정원 글램핏 수국 리세린지 다이어트
4 PAD NO.1 빌리프 프라블럼 솔루션 비건 토너 패드
5 ANTI-AGING NO.1 CKD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괄사 리프팅 세럼
6 ESSENCE NO.1 오휘 미라클 토닝
7 HAIR NO.1 미쟝센 살롱10 노워시 극손상 앰플 트리트먼트
8 BEST MAN 겐조 퍼퓸 겐조 옴므 오 마린 오 드 뚜왈렛
9 SPECIAL CARE NO.1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래디언트 스틱
10 PERFUME NO.1 라보라토리오 올파티보 니드 유 오 드 퍼퓸
11 CLEAN BEAUTY NO.1 비욘드 피토 아쿠아 크림
12 MASK & PACK NO.1 비플레인 녹두 모공 클레이 팩
13 MOISTURIZER NO.1 이니스프리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14 CHEEKS NO.1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 하이라이터 5호 피치 문
15 EYE MAKEUP NO.1 지베르니 밀착 센서티브 마스카라
〈뷰티쁠〉 에디터의 재검증
2023년 최고의 뷰티 아이템을 찾는 〈뷰티쁠〉의 기나긴 여정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뷰티쁠〉을 만들며 다양한 뷰티 제품을 가장 먼저, 가장 가까이서 만나는 뷰티 에디터가 모든 제품을 직접 확인하는 마지막 단계가 남았기 때문이다. 확실한 검증을 위해 끈적임, 흡수력, 보습력 등 각 제품에 맞는 심사 기준을 설정한 맞춤 테스트를 진행했다. 깐깐한 에디터의 검증을 뚫고 순위권에 진입한 우승작은 곧 〈뷰티쁠〉 디지털 채널을 통해 영상으로도 볼 수 있으니 놓치지 마시길!
사진 김태선
모델 박정진, 송세라
메이크업 박정환
헤어 박수정
스타일리스트 노경언
어시스턴트 조원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