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가장 쿨한 파티 메이크업 PART 1
완벽함보다는 자유로움! 더욱 쿨하고 자유분방해진 요즘 파티 메이크업. 반짝임을 살짝 더하거나 파스텔 컬러를 흐르듯 번지게 하는 것만으로도 파티 무드는 충분히 완성된다.
WAYS TO SHINE
파스텔처럼 부드럽게 번지거나, 반짝이는 파츠 몇 개로 메이크업 분위기를 반전시키거나. 살짝 지워진 듯한 그런지 무드로도, 피붓결 위에 내려앉은 은은한 광만으로도 충분히 화려해질 수 있다. 단순히 컬러나 펄을 범벅해 화려함을 강조하는 정형화된 방식에서 벗어나 더 넓고 다채로운 선택지의 홀리데이 룩과 함께 지금 이 연말을 제대로 즐겨볼 것!

| MINI BLING PLAY

최근 아이돌 룩에서 자주 보이는 파츠 메이크업은 연말 시즌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이벤트 룩이다. 포인트는 밸런스. 파츠를 제외한 다른 메이크업은 힘을 최대한 빼는 것이 절대 공식이다. 피부와 립은 광택을 부스팅하고, 아이 메이크업은 파츠가 떠보이지 않도록 미세한 글리터로 반짝임만 더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파츠 컬러는 투명·실버·핑크 계열이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가장 안정적이다. 파츠는 눈 앞머리, 눈꼬리, 눈썹뼈 아래 등 조명이 닿기 쉬운 지점에 2~3개씩 랜덤하게 톡톡 얹어 마무리한다.

1 맥 대즐섀도우 리퀴드 #에브리띵 이즈 선샤인
메탈릭 피니시로 마무리되는 매끄러운 리퀴드 타입 글리터 아이섀도로, 주름에 끼임 없이 색상을 하루종일 유지한다. 4.6g 5만1천원.
2 아워글래스 스캐터드 라이트 글리터 아이섀도우 #포일
밀착력이 뛰어난 젤 크림 포뮬러. 눈가에 스미듯 밀착되어 햇살이 부서지는 모래알처럼 황홀한 골드빛 광채를 부여한다. 3.5g 4만8천원.
3 글린트 글리터 젤 05 무드 파탈
오랜 시간 반짝임을 유지하는 워터 젤 포뮬러의 글리터 젤. 포근한 코럴빛 빅 글리터와 잔잔한 핑크 펄을 믹스해 청순한
분위기를 극대화할 수 있다. 3.8g 1만6천원.
4 로라 메르시에 캐비어 스틱 아이섀도우 쉬머 #로즈 골드
부드러운 포뮬러와 선명한 컬러가 눈가에 편안하게 밀착되는 스틱 타입 아이섀도. 시머한 로즈 골드 컬러로 베이스와 포인트로 모두 활용 가능하다. 1.64g 5만7천원.
5 지방시 뷰티 프리즘 리브르 하이라이터 N17
미세한 골드 펄 입자가 피부의 자연스러운 생기를 끌어올리고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광채를 더하는 데 제격. 6g 7만5천원대.
6 바닐라코 하이퍼 홀로빔 아이 글리터 WH01 팅글
깨끗한 실버 글리터로 세련되고 감각적인 무드를 완성한다. 홀로그램 펄 함량을 높여 압도적인 반짝임을 느낄 수 있다. 1.8g 1만2천원.
| PASTEL GLAZE

펄이나 글리터가 부담스러우면, 피부 위 포근하게 번지는 파스텔 메이크업이 대안. 레몬, 민트, 핑크 등 마카롱이 연상되는 달콤한 컬러로 사랑스러운 매력을 한껏 뽐내자. 글로우 파운데이션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정돈한 뒤 파우더를 가볍게 덧발라 구름처럼 보송한 클라우드 스킨을 연출할 것. 메인 포인트 컬러를 눈두덩에 얇고 넓게 터치한 뒤 다른 부위는 핑크 톤을 옅게 입혀 얼굴 전체가 발그레해 보이도록 하면 청순함이 극대화된다. 컬러가 뭉치지 않도록 양 조절을 최소화해 공기처럼 가볍게 사용하는 것이 핵심.

1 샤넬 레 꺄트르 옹브르 97 뉘 아스트랄
퍼플 실버, 쉬머리 아쿠아 블루, 새틴 라벤더, 매트 블루 그레이까지 4가지 섀도에 브랜드의 5가지 심벌(사자, 까멜리아, 꼬메뜨, 밀, 진주) 디자인을 새겨넣었다. 2g 10만2천원.
2 티르티르 에어슬릭 아이섀도우 MP06 레몬 듀
공기처럼 가볍게 에어 블렌딩되는 멀티 유즈 포켓 아이섀도. 부드럽게 퍼지는 고밀착 에어 슬릭 텍스처로, 베이스와 음영, 블러셔, 하이라이터까지 모두 활용 가능하다. 1.5g 1만원.
3 디올 백스테이지 글로우 맥시마이저 팔레트 #002 프로스티드 오팔
글로우 펄, 메탈릭, 글리터, 듀오크롬의 4가지 피니시로 얼굴과 눈가, 데콜테 등 다방면에 빛을 입히기 굿. 투명한 젤 베이스에 진줏빛 마이크로 피그먼트를 농축해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며, 온종일 편안한 감촉을 선사한다. 10g 7만7천원.
4 나스 홀리데이 컬렉션 라이트 리플렉팅 프리즈마틱 파우더 프레스드 문 웨이브
파스텔 핑크, 블루, 옐로가 어우러진 마블 파우더가 피부 톤을 더욱 화사하고 포근하게 톤업한다. 은은한 시머 텍스처라 반짝이는 광채도 느낄 수 있다. 6만5천원.
5 돌체앤가바나 뷰티 댓츠 마이 라인 아이라이너 03 XOXO
생동감 넘치는 핑크 컬러 라이너. 초보자에게 편한 펠트 팁으로, 가늘고 정밀한 라인부터 굵고 대담한 라인까지 모두 연출할 수 있다. 0.55ml 4만5천원.
6 프라다 뷰티 바나나 립 밤
프라다의 유쾌한 감성이 돋보이는 바나나 패턴에서 영감 받아 탄생한 립밤으로, 투명한 코럴 글로우 립을 연출한다. 코럴빛 골드 마이크로 펄이 반짝이는 옐로 컬러의 불렛부터 달콤한 바나나 향까지 오감을 사로잡는 감각적인 립 케어를 경험할 수 있다. 3.8g 6만원대.
사진 김태선
모델 이서연
메이크업 오미영
헤어 조소희
스타일리스트 노해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