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ER VIBES – 여름 메이크업의 모든 것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가 시작된다. 더위 속에서도 가볍고 산뜻하게 연출할 수 있는 서머 메이크업 룩을 소개한다.
| LOOK 1 SUNKISSED EYES

뜨거운 기운이 가득한 여름 오후. 태양 아래 붉게 달아오른 듯한 눈매를 표현해보자. 붉은빛을 머금은 코럴 컬러 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레이어링하듯 쓸어주고, 눈 앞머리에서 바깥쪽까지 그러데이션해 깊이감을 더한다. 강렬하고 또렷한 눈매를 원한다면 쌍꺼풀 라인 안쪽에 딥 브라운 컬러 섀도를 얹어 자연스럽게 블렌딩한다. 양 볼과 입술은 채도가 낮은 코럴 컬러로 혈색만 살짝 드러나게 물들여 산뜻한 서머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1 디올 뷰티 디올쇼 5 꿀뢰르 #654 코랄 리비에라 따사로운 여름에서 영감 받은 컬러 구성으로 데일리 룩부터 대담한 서머 룩까지 연출할 수 있다. 7g 10만6천원대.
2 겔랑 옹브르 G 아이섀도우 쿼드 멀티 이펙트 #129 허니 앰버 강렬한 햇살 아래서도 변함없이 선명한 컬러가 오래 지속된다. 4×1.5g 12만3천원.
3 글린트 베이크드 블러쉬 #03 멜론 바이트 석양으로 세상이 물드는 듯 영롱한 색채를 담았다. 미세한 펄 입자가 은은한 윤기를 더한다. 2.4g 2만2천원.
| LOOK 2 SUNLIT SKIN

화장품을 꺼내는 것조차 귀찮고 나른한 여름 날씨. 색조 메이크업을 과감히 생략하고 싶다면, 햇살에 물든 듯 자연스럽게 빛나는 글로우 스킨에 주목할 것. 여름철 매끈하고 윤기 나는 피부 표현의 핵심은 충분한 기초 케어다. 먼저 프라이머로 피붓결을 정돈해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을 높인 뒤, 가늘고 넓은 브러시로 파운데이션을 얇게 여러 번 덧바르며 마무리한다. 입체감을 더하고 싶다면, 워터리한 텍스처의 하이라이터를 광대와 이마, 콧볼 등에 톡톡 두드리듯 터치하면 끝.

1 지방시 뷰티 프리즘 리브르 글로우 세럼 파운데이션 워터리한 텍스처가 피부에 얇게 밀착돼 자연스럽고 투명한 윤광을 연출한다. 30ml 9만3천원대.
2 맥 글로우 플레이 라이트풀 C3 톤-업 프라이머SPF50+/ PA+++ #로지 라벤더 피부 혈색을 자연스럽게 밝히고 은은한 윤기를 더해 매끈한 피부 표현 연출을 돕는다. 30ml 6만3천원대.
3 헤라 리플렉션 스킨 글로우 쿠션 파운데이션 본연의 피부처럼 맑게 커버해주는 글로우 쿠션. 15g 6만원.
| LOOK 3 GLOW JUICY LIPS

여름이면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흐르는 날씨에 지치기 마련이다. 덥고 귀찮은 날에도 손쉽게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촉촉하고 과즙미 넘치는 립 메이크업이 서머 뷰티로 제격이다. 맑은 레드 컬러의 립글로스를 입술 전체에 여러 번 덧발라 선명한 발색을 낸 뒤, 투명 글로스로 마무리하면 유리알처럼 맑고 탱글탱글한 립이 완성된다. 과즙미를 더하고 싶다면, 입술과 톤을 맞춘 레드 컬러 블러셔를 양 볼부터 콧잔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해 생기 넘치고 사랑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1 나스 에프터글로우 립 오일 #파라웨이 입술을 편안하게 감싸는 오일 텍스처로 건강한 광택을 선사한다. 5.7ml 4만2천원대.
2 에스쁘아 꾸뛰르 립틴트 글레이즈 #애플 소르베 과즙이 흐르는 듯 탱글탱글하고 생기 넘치는 입술로 표현해준다. 5g 2만2천원.
3 샤넬 루쥬 코코 플래쉬 #266 선 키스 햇살을 머금은 듯 눈부시게 빛나는 글로우 립을 완성해준다. 3g 5만9천원.
사진 김태선(인물), 이민섭(제품)
모델 윤메이
메이크업 문지원
헤어 이미진
스타일리스트 김미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