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고른 촉촉 쿠션 하나
한겨울 들이닥친 한파에도 언제나 맑고 투명한 피부로 유지해줄 촉촉 쿠션의 등장.
그야말로 잘 고른 촉촉 쿠션 하나면 부족함이 없는 시대. 무슨 말이냐고? “민낯처럼 보이는데 촉촉하게 해주세요” “피부 본연의 광처럼 보이면 좋겠어요” “끈적이지 않는 촉촉함을 원해요” 등 말도 안 되는 주문처럼 들리는 요즘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다재다능한 쿠션이 우후죽순 출시되었다는 사실. 최근 시중에 나온 제품은 여러 타입의 촉촉 쿠션을 숱하게 접한 에디터도 혹할만큼 다양한 기능을 소화해낸다. 일단 내 피부처럼 편안하고 촉촉한 스킨케어링 효과는 기본이고, 잡티와 모공 커버력, 밀착력 등 기존에 아쉬웠던 요소를 완벽하게 보완했다. 또 제품이 구현하는 광의 종류도 얼마나 다양한지! ‘수분 광’ ‘글로 스킨’ ‘글레이즈드 스킨’ ‘반질 광’ 등 소비자가 원하는 피부 표현에 따라 선택하도록 제품 종류를 세분화한 것이 눈에 띈다. 이렇듯 골라 쓰는 재미가 쏠쏠한 요즘 촉촉 쿠션을 한데 모아 꼼꼼히 살피고 비교했다. 아직 니즈에 맞는 제품을 찾지 못해 방황하던 촉촉 쿠션 유목민이라면 주목하기를.
MOIST CUSHION LABORATORY
진화에 진화를 거듭한 요즘 촉촉 쿠션을 <뷰티쁠> 실험실에서 비교했다.
LAB #1 고정력
얼굴 전체에 쿠션을 고르게 바르고 30분 뒤 휴대전화 액정을 살짝 붙였다 떼어 묻어나는 잔여물의 양을 비교했다.
LAB #2 커버력
메추리알 껍질에 쿠션을 충분히 두드리며 바른 후 검은 반점이 얼마나 커버되는지 육안으로 비교했다.
LAB #3 지속력
제품을 사용하기 전과 후 수분 측정기를 사용해 피부 수분도를 비교했다.
#광채세럼쿠션
나스 라이트 리플렉팅 세럼 쿠션 파운데이션 SPF42/PA++ 11g 8만3천원대.
브라이트닝 세럼이 가득 담긴 제품으로, 피부 본연의 광채를 극대화하고 맑고 생기 있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LAB #1 ★★★★★ 피부로 느끼는 수분감 대비 묻어난 양이 제일 적었다.
LAB #2 ★★★☆☆ 표면이 전반적으로 뿌옇게 변했다.
LAB #3 ★★★★★
#세미글로쿠션
키스 컬러드 키스 핑크 마그넷 쿠션 SPF40/PA++ 15g 2만8천원.
텁텁하거나 무거운 느낌없이 맑은 피부로 표현해주는 세미 글로 제형의 쿠션. 두드릴수록 피부에 밀착되고 스킨케어한 듯 편안하다.
LAB #1 ★★★☆☆ 사용감은 가볍지만 묻어남은 좀 보였다.
LAB #2 ★★★★☆ 반점의 흑도가 반 정도줄어들었다.
LAB #3 ★★★☆☆
#로즈글로쿠션
돌체앤가바나 뷰티 로즈 글로우 쿠션 브라이트닝 앤 하이드레이팅 바운시 파운데이션 SPF50+/ PA++++ 15g 6만8천원.
광채 & 브라이트닝 효과가 탁월한 로즈힙 꽃 추출물과 니아신아마이드 성분을 함유했다.
LAB #1 ★★★☆☆ 볼이 닿은 곳 전반적으로 묻어난 걸 확인할 수 있었다.
LAB #2 ★★★☆☆ 얼룩덜룩한 느낌이 많이 사라졌다.반 정도줄어들었다.
LAB #3 ★★★★☆
#반질광쿠션
에스쁘아 비글로우 볼륨 쿠션 13g×2 4만원.
마이크로 커버 피그먼트를 담은 촉촉한 젤 크림 포뮬러로, 내 피부처럼 얇게 발리면서 피부를 보정해준다. 바를수록 반질 매끈한 광이 살아나는 것도 주목할 부분.
LAB #1 ★★★★★ 피부에 얇게 밀착돼 액정에 묻어난 양이 적은 편이었다.
LAB #2 ★★★☆☆ 반점이 투명한 막을 씌운 듯 약간 불투명해졌다.
LAB #3 ★★★☆☆
#윤광쿠션
지방시 뷰티 2025 꾸뛰르 캡슐 컬렉션 프리즘 리브르 스킨-케어링 글로우 쿠션 C105 12g 11만8천원대.
유혹적인 파이톤 패턴 케이스에 담겨 한정 출시되는 제품. 소량을 얇게 펴 발라도 깔끔 매끈한 윤광 피부를 완성해준다.
LAB #1 ★★★★☆ 피부엔 산뜻하게 발리지만 액정엔 살짝 묻어났다.
LAB #2 ★★★★★ 검은 반점이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커버됐다.
LAB #3 ★★★★☆
#빛커버쿠션
발렌티노 뷰티 고-쿠션 글로우 SPF50+/PA++++ 12g 6만9천원.
크리미한 포뮬러가 매끈하게 밀착돼 맑고 은은하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한다. 시간이 지나도 다크닝이 없이 생기있게 유지돼 굿!
LAB #1 ★★★★☆ 수분감이 높은 포뮬러라 조금 묻어났다.
LAB #2 ★★★★★ 수분감이 많은 제품이지만 뛰어난 커버력을 보였다.
LAB #3 ★★★★★
사진 김태선, 이민섭
모델 린
헤어 박창대
메이크업 이아영
스타일리스트 노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