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캐릭터에게 배우는 컬러 메이크업
휴가지에서 포인트가 되어줄 컬러 메이크업 방법을 알고 싶다면 영화 속 캐릭터가 그 답을 알려줄 것. 개봉을 앞둔 <바비>부터 <문라이즈 킹덤>, <비거 스플래쉬>까지, 핑크와 블루, 실버 포인트 메이크업을 알아보자.
<바비> 마고 로비
핑크 립
여름이라고 채도 높은 핑크를 선택할 이유는 없다. 영화 <바비> 덕분이다. 기존의 바비 인형 하면 떠오르는 쨍한 스키압 핑크부터 형광기가 빠진 차분한 핑크, 데일리로 바르기 좋도록 레드, 퍼플 계열이 섞인 핑크까지. 영화 <바비> 속 다양한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바비처럼 디자이너가 선택한 핑크 대부분이 어떤 피부 톤에도 무난하게 어울릴 만큼 스펙트럼이 넓기 때문이다. 그중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찾았다면 더 이상의 메이크업은 필요치 않다. 그래도 어떤 핑크를 가장 쉽게 소화할 팁을 주자면, 피부는 결점 없이 깨끗하게 표현한 뒤 립 컬러 하나로 승부할 것. 별다른 메이크업이나 스킬 없이도 단정한 입술 위 핑크 하나면 충분하다.
<문라이즈 킹덤> 카라 헤이워드
블루 아이섀도
바체바의 2023 S/S 시즌 컬렉션에서 신기한 텍스처의 블루 아이섀도를 보았다. 오프화이트 쇼에서도 블루 아이섀도로 눈두덩을 덮은 메이크업을 발견했다. 은은한 펄 입자가 더해진 섀도를 가로로 길게 뺀 모양으로 블렌딩했는데, 파란색이 주는 강렬함보다는 우아하고 세련된 느낌을 간직하고 있었다. 대표적 예시가 <문라이즈 킹덤>의 ‘수지 비숍’ 역을 맡은 카라 헤이워드. 전문 아티스트의 손길을 거치지 않고 메이크업을 직접 해서인지 엉성할수록 멋스럽다. 기억할 것 하나. 금자 씨가 친절해 보이기 위해 붉은색 아이섀도를 칠했다면, 수지 비숍은 특별해 보이기 위해 푸른색 아이섀도를 바른다는 것.
<비거 스플래쉬> 틸다 스윈튼
실버 아이섀도
BE A ROCK STAR
<비거 스플래쉬> 속 틸다 스윈튼이 연기한 마리안은 전설의 유명 록스타로, 틸다는 그를 연기하며 스스로 데이비드 보위와 비슷하다고 생각했단다. 그래서일까? 영화 전반에서 간결하고 유려한 멋을 보여주는 심플한 룩과 달리 잠시 등장하는 마리안의 록스타적 면모는 대담함 자체다. 무작정 센 메이크업을 따라 하라는 건 아니다. 록스타가 아닌 우리는 밸런스 조절을 위해 터치 부위를 고심해서 선택해야 한다. 끌로에 쇼처럼 미간을 중심으로 눈썹과 콧대를 선택하거나 드리스 반 노튼을 참고해눈 주위를 둘러싸는 것도 방법이다. 물론 그 외 아이 메이크업이나 립 메이크업은 최대한 심플해야 한다.
참조 www.launchmetr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