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컬러로 다 되는, 모노크롬 메이크업

최애 컬러 하나만 골라 내 맘대로 바른다! 요즘 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모노크롬 메이크업 룩북.

  LOOK 1
DO NOT DISTURB

코스, 모노크롬 메이크업
집업 니트 코스

어쩌면 레드만큼, 아니 레드 이상으로 글래머러스하고 드라마틱한 컬러인 딥 브라운. 무디하면서도 섹시하고 동시에 퇴폐적인 느낌까지 주는 매력 부자 컬러다. 1990년대 유행하던 짙은 브라운 룩을 Z세대 스타일로 재해석한 룩. 눈가에는 딥 브라운 섀도를 스머지하고, 입술에는 딥 브라운 컬러의 립스틱을 발라 리한나를 연상시키는 발칙한 배드 걸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단 입술을 너무 오버사이즈로 연출하면 고루해 보일 수 있으니 립 라인을 두껍지 않게 그릴 것.

나스 싱글 아이섀도우 벵갈리, 로라 메르시에 벨루어 익스트림 매트 립스틱 피어스, fmgt x 듀이듀이 베일 글로우 컬러밤 01 스윗 넛메그

1 나스 싱글 아이섀도우 벵갈리 매트한 초콜릿 브라운 컬러를 담은 섀도로 깊은 음영감을 더한다. 1.1g 3만원.

2 로라 메르시에 벨루어 익스트림 매트 립스틱 피어스 강렬한 발색력과 부드러운 텍스처를 지닌 크레용 타입 크림 매트 립스틱. 1.4g 3만8000원.

3 fmgt x 듀이듀이 베일 글로우 컬러밤 01 스윗 넛메그 매혹적인 딥 브라운 컬러의 멀티 밤. 덧바를수록 색이 깊고 진해져 내 맘대로 발색을 조절할 수 있다. 3.5g 1만5000원.

  LOOK 2
TANGERINE BOMB

자라, 모노크롬 메이크업
니트 자라.

탠저린은 칙칙한 얼굴에 생기를 더해주는 컬러다. 너무 진한 주황보다는 노란빛이 섞인 밝은 주황을 선택해야 피부 톤이 좀 더 밝고 화사해 보이니 참고할 것. 뺨 한가운데에만 블러셔를 동그랗게 바르는 것은 식상하니, Z세대 특유의 경쾌한 느낌을 더할 수 있도록 아이홀 중앙부터 관자놀이 주변까지 C존을 감싸듯 블러셔를 넓게 바르자. 입술에는 뺨에 바른 색감과 비슷한 귤색 계열의 틴트를 바르면 과즙 팡팡, 인간 탠저린 메이크업 완성.

빌리프×브이디엘 블라스트 밤 스퀴즈 페인트 02 피치 밤, 안나수이 치크 컴팩트 600 패션 오렌지, 어뮤즈 듀 틴트 01 라 비 앙 코랄

1 빌리프×브이디엘 블라스트 밤 스퀴즈 페인트 02 피치 밤 컬러 포인트를 주고 싶은 부위 어디든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유즈 아이템. 10ml 2만2000원대.

2 안나수이 치크 컴팩트 600 패션 오렌지 생기 넘치는 뺨을 연출하는 상큼한 오렌지 컬러의 블러셔. 6g 5만1000원대.

3 어뮤즈 듀 틴트 01 라 비 앙 코랄 촉촉하고 가벼운 사용감과 맑고 투명한 발색 덕에 입술이 한결 예뻐 보인다. 4g 2만원.

  LOOK 3
PINK NUANCE

비비안 웨스트우드
셔츠 비비안 웨스트우드.

얼굴 전체를 핑크로 물들이고 싶을 때는 색을 옅게 퍼트리듯 스머지하기를. 핑크 블러셔를 바를 때도 광대 밑으로 분홍빛 색감을 넓게 펴 바르면 실제 혈색처럼 자연스러운 홍조를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사용한 블러셔를 눈가에 사용해도 좋다. 아이홀에 섀도를 바르듯 스머지해 눈가와 뺨에 통일감을 준다. 마지막으로 핑크 립스틱을 바를 때는 입술 라인보다 오버사이즈로 얇게 스머지해 수채화 같은 느낌으로 마무리한다.

디올 스프링룩 컬렉션 스틱 글로우 725 로즈 글로우 스틱, 피브 하이퍼-핏 컬러 세럼 피터팻, 맥 리:띵크 핑크 컬렉션 파우더 키스 립스틱 섹시, 벗 스위트

1 디올 스프링룩 컬렉션 스틱 글로우 725 로즈 글로우 스틱 밤 제형이라 은은한 색감과 윤기를 더해준다. 8g 5만7000원대.

2 피브 하이퍼-핏 컬러 세럼 피터팻 리퀴드 블러셔로 수채화처럼 부드럽고 맑은 발색 덕에 얼굴 어느 부위든 사용하기 좋다. 20ml 2만4000원.

3 맥 리:띵크 핑크 컬렉션 파우더 키스 립스틱 섹시, 벗 스위트 밝고 화사한 소프트 핑크 컬러의 립스틱. 3g 3만3000원대.

  LOOK 4
RED ALERT

RED ALERT

원하는 채도와 색감의 레드를 고른 뒤 동일한 컬러의 립 펜슬을 준비할 것. 입술에 가볍게 쓱쓱 스머지해 생기를 더한 뒤 눈가에도 아이라인을 그리듯 발색하는 것이 재미있는 포인트. 한쪽 눈꼬리에는 동그란 모양을 그리고, 나머지 눈에는 앞머리에만 섀도처럼 넓게 스머지해 위트 있고 유니크한 룩을 연출했다. 투명 파우더로 가볍게 쓸어주면 번질 걱정 제로. 이처럼 양쪽 눈매를 다르게 메이크업하면 개성 넘치면서도 색다른 레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바이레도 컬러 스틱 바비, 샹테카이 르 매트 스틸로 #로벨리아, 구찌 뷰티 크레이용 꽁뚜르 데 레브르 04 루즈

1 바이레도 컬러 스틱 바비 멀티로 활용할 수 있는 컬러 스틱으로 입술은 물론 눈가, 뺨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해 유니크한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3.5g 4만9000원.

2 샹테카이 르 매트 스틸로 #로벨리아 입술에 완벽하게 밀착되는 강렬한 오렌지 레드 컬러의 립 크레용. 1.5ml 5만9000원.

3 구찌 뷰티 크레이용 꽁뚜르 데 레브르 04 루즈 부드럽게 블렌딩되는 크리미한 포뮬러의 립 펜슬. 1.1g 4만1000원.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