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지 마세요, 마스크 속 픽서
마스크 어택으로부터 공든 메이크업을 지켜줄 철통 보안 신상 픽서.
고작 1년 새 많은 것이 변했다. 익숙해지지 않을 것만 같던 마스크도 이제는 우리의 얼굴과 하나가 된 듯 없으면 허전할 정도. 그래서일까? 올겨울에 뷰티 업계에도 조금 특이한 변동이 보인다.
한여름에나 출시했던 메이크업 픽서들이 가을, 겨울에도 신제품을 선보이기 시작한 것.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하면서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이들도 늘어나는 추세지만 화장을 꼭 해야 하는 날도 있기 마련이다. 마스크 묻어남을 최소화한 제품들도 많이 나오고는 있지만 베이스를 피부에 확실하게 밀착시키기 위해서는 픽서만 한 게 없다. 게다가 최근에 출시되는 픽서들은 묻어남을 최소화하는 데만 집중하는 게 아니라 마스크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를 위해 수분과 진정 효과까지 신경 쓰고 있다.
로하셀과 fmgt, 쏘내추럴은 판테놀, 병풀 추출물, 티트리 등 성분을 추가해 스킨케어 기능까지 강화했다. 에스쁘아 역시 코럴 미네랄워터, 라벤더 등 허브 성분을 더해 쉽게 건조해지는 요즘 같은 계절에 제격. 올해의 마지막까지도 마스크와 함께할 우리 피부를 위해 처음 화장한 그대로 흐트러짐 없이 완벽한 상태를 유지시켜줄 무너짐 제로. 픽서를 선택할 차례다.
BEAUTY+ LAB
24시간 끄떡없는 철통 보안 베이스로 마스크에 묻어남 없이 깨끗한 상태를 만들어줄 신상 픽서를 모아 <뷰티쁠> 실험실에서 비교 분석해봤다.
1 어퓨 본투비 매드프루프 메이크업 픽서 80ml 1만4000원. 고른 안개 분사로 뭉침 없이 피부에 밀착되어 어떤 외부 자극에도 베이스가 쉽게 무너지지 않는 상태로 만들어준다.
2 에스쁘아 페이스 프라임 글로우 픽스 미스트 120ml 2만2000원. 얼굴 전체에 뿌리는 순간 건강한 윤기를 만들어내는 광채 픽스 미스트는 마스크와 같은 외부 자극에도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도록 도와준다.
3 쏘내추럴 워터 글로우 메이크업 세팅 픽서 75ml 1만8000원.
피부에 필름막을 형성해 수정 화장이 따로 필요 없다. 메이크업 전후에 뿌리면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4 메이크업 포에버 미스트 앤 픽스 100ml 3만9000원. 뿌리는 즉시 강력한 고정력과 즉각적인 보습 효과를 동시에 선사하는 멀티 픽서. 자연스러운 윤광 효과까지 더해 보다 건강한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5 로하셀 리얼 피팅 메이크업 픽서 100ml 2만3000원. 피부 표면에 가볍게 코팅 막을 씌워 메이크업 후에도 들뜸, 번짐을 최소화해 무너짐 없는 베이스를 오랜 시간 유지해준다.
6 fmgt 울트라 쉴드 메이크업 세팅 픽서 80ml 1만4000원. 피부에 메이크업을 밀착시켜 묻어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픽서로 병풀 추출물을 함유해 예민해진 피부까지 달래준다.
LAB #1 고정력
방법 워터프루프 기능이 전혀 없는 컨실러와 마스카라를 피부에 바른 뒤 픽서를 뿌리고 10분이 지난 후 화장솜으로 한 번씩 닦아내 번짐 없이 강력하게 고정됐는지 확인했다.
1 어퓨 ★★★ 메이크업 제품이 지저분하게 무너지거나 지워지지는 않았지만 고정력이 부족해 많은 부분이 지워진 점은 다소 아쉬웠다.
2 에스쁘아 ★★★★ 손등에 바른 메이크업 텍스처가 미세하게 지워지기는 했지만 평균 대비 우수한 고정력의 결과를 나타냈다.
3 쏘내추럴 ★★★★ 베이스와 글리터가 살짝 지워지기는 했지만 피부에 단단하게 고정돼 눈에 띄게 지워진 부분은 없었다.
4 메이크업 포에버 ★★★★★ 베이스부터 짙은 색조까지. 육안으로 확인하기 힘들 정도로 처음 상태 그대로를 유지하며 가장 우수한 결과치를 보여줬다. 5 로하셀 ★★★ 지저분하게 무너지지는 않았지만 메이크업 고정력이 약해 많은 부분이 지워진 점은 다소 아쉬웠다.
6 fmgt ★★★★ 손등에 바른 메이크업 잔여물이 전체적으로 평균보다는 조금 지워진 점이 아쉬움을 남겼다.
LAB #2 분사력
방법 검정 아크릴판을 두고 20cm가량 떨어진 곳에서 3초간 픽서를 분사해 넓고 고르게 분포됐는지 확인했다.
1 어퓨 ★★★★ 아크릴 표면에 넓고 고르게 퍼졌지만, 다른 픽서에 비해 물방울 입자가 조금 크게 마무리됐다.
2 에스쁘아 ★★★★★ 어느 한 곳에만 집중해 도포되지 않고 아크릴 전체에 미세한 입자의 물방울이 고르게 분사됐다.
3 쏘내추럴 ★★★★ 안개 분사 방식으로 아크릴 전체에 빈틈없이 고루 도포돼 평균 이상의 결과를 나타냈다.
4 메이크업 포에버 ★★★★ 아크릴 표면에 넓고 고르게 퍼졌지만 안개 분사 타입이 아니라서 다른 제품에 비해 물방울 입자가 다소 컸다.
5 로하셀 ★★★★★ 여러 제품 중 물방울 입자가 가장 미세해 아크릴 전체에 고르게 분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6 fmgt ★★★★ 아크릴 전체에 일정하게 도포됐고, 물 방울 입자도 거의 균일했다.
LAB #3 밀착력
방법 파운데이션을 바른 얼굴에 픽서를 뿌리고 마스크를 30분 동안 쓴 뒤 마스크 안쪽 면에 파운데이션이 묻어나는지 확인했다.
1 어퓨 ★★★ 코, 광대 부분과 같이 굴곡이 심한 부분에는 평균보다 많은 양이 묻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2 에스쁘아 ★★★★ 콧등이 닿는 부분에는 파운데이션이 조금 묻어났지만 이 외에 다른 면적이 지저분해지지는 않았다.
3 쏘내추럴 ★★★★★ 코, 광대처럼 굴곡이 심한 부분을 제외하고 파운데이션 잔여물이 마스크 표면에 거의 묻어나지 않았다.
4 메이크업 포에버 ★★★★★ 콧등 부분을 제외하고는 마스크 표면에 파운데이션이 전혀 묻어나지 않을 정도로 밀착력이 우수했다.
5 로하셀 ★★★ 평소 베이스가 잘 묻어나는 콧등, 광대 부분에 잔여물이 많이 묻어난 것을 확인했다.
6 fmgt ★★★★ 밀착이 가장 심한 코 부분에는 잔여물이 많이 묻어났지만 그 외의 부분에는 베이스가 거의 묻어나지 않았다.
사진 김태선
일러스트 신미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