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도 커스텀한다고?

주름, 모공, 피부 처짐을 복합적으로 케어하는 법. 커스텀에이징이 답이다.

노화도 커스텀한다고?, 제너럴 아이디어, 마르디 메크르디
스트라이트 셔츠 제너럴 아이디어, 피케 셔츠 마르디 메크르디.

건조한 바람과 일교차가 큰 가을을 맞아 화장대 속 아이템을 바꿔도 큰 변화를 느끼지 못했다면, 지금 내 피부에 적합한 에이징 케어를 해야 한다. 얼굴은 부위별로 노화의 진행 속도, 원인이 각기 다르다. 차앤박피부과 건대 김세연 대표원장은 “나이가 들면 피부 진피층에 있는 교원질의 양이 감소하고, 탄력섬유에도 변화가 생깁니다. 이로 인해 피부의 이완이 주름을 만드는 내적인 노화, 자외선과 바람, 피부 건조, 열, 정신적 스트레스 등에 의해 노화가 진행되는 외적인 노화를 일으키는데요, 개인마다 생김새가 다르고, 환경에 따른 개인차 때문에 노화 관리는 맞춤 케어가 필요합니다”라고 설명한다. 한편 얼굴은 부위와 두께에 따라 수분 함유도가 다른데, 피부 두께가 가장 얇은 입가나 눈가 부위에 노화가 가장 빠르게 진행되며, 중력의 영향을 받는 처짐은 하부 볼 부위나 턱선을 중심으로 나타난다. 미파문피부과 문득곤 원장은 “U존보다 T존의 피지 분비량이 많은 복합성 피부는 얼굴 전체적으로 유수분 균형을 맞춘 다음 각 부위에 맞게 노화를 케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가와 입 주변은 아이 케어, 립 케어 등 전용 제품을 사용하며, 근육의 움직임 역시 주름을 야기하고 노화 속도를 결정하기 때문에 눈썹을 치켜뜨는 습관과 표정, 얼굴 마사지 같은 케어도 간과하지 말아야 합니다”라고 전했다.

이렇게 조사했다!
아무리 안티에이징 성분의 제품을 써도 변화가 없다
안티에이징 케어 중 가장 큰 고민은?
부위별 안티에이징 케어를 한 적이 있다
피부 노화를 가속화하는 요인을 추측한다면?
겨울이 되면 피부 컨디션이 눈에 띌 정도로 저하한다

ATTENTION PLEASE!
왜 유독 이 부위만 빨리 늙어?
커스텀에이징 전, 부위별 노화 원인을 먼저 체크할 것.

  POINT 1 주름

주름을 만드는 요소에는 노화 유전자, 근육 퇴화, 피하지방 감소, 혈액순환 저하, 피지 분비 감소, 수분 감소 등이 있다. 얼굴의 주름은 표정을 나타내는 근육 운동이나 중력에도 영향을 미친다. 외부 요소로는 자외선에 따른 손상, 좋지 않은 화장품과 비누 사용, 공해, 먼지, 건조 등을 원인으로 꼽을 수 있다.

팔자 움직임이 많은 부위라 주름이 더 쉽게 잡힌다. 평상시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입에 힘을 주고 내미는 습관, 턱을 자주 괴거나 높은 베개를 베는 등의 생활 습관 역시 팔자 주름의 원인이 된다.
눈가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얇다. 피지선과 지방층이 거의 없어 노화가 빨리 오는 부위 중 하나다. 가능한 한 눈 주변에 자극과 마찰을 피하고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예방한다.
이마 눈을 자주 찡그리거나 인상을 쓸 때 눈썹 양쪽에 Y자 모양으로 존재하게 되는 눈썹주름근인 추미근과 눈살근인 비근근의 수축 및 반복으로 발생하는
이마 주름. 시력 저하로 인상을 자주 쓴다면 이마 주름은 더 빨리 발생한다.

  POINT 2 처짐과 늘어짐

안면 노화의 대표적 원인이다. 중력에 의한 처짐 현상. 나이가 들면서 피부 속 구조물을 지탱하는 기둥 역할의 유지인대(Retaining Ligament)가 점차 약화하면서 얼굴 전체가 처진다. 특히 지방이 많이 분포되어 무게가 무거운 볼과 턱에 주로 나타난다.

볼은 유지인대의 밀도가 낮으며, 다른 부위보다 피하지방이 많고 두꺼워 중력에 따른 영향을 더 많이 받는다. 이에 피부 및 피하지방의 처짐 현상이 좀 더
이른 나이에 두드러지는 경향이 있다.
이중 턱 나이가 들수록 턱살은 증가한다. 체내 지방과 근육을 만드는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하기 때문이다. 여성은 에스트로겐이 줄어 지방세포가 축적되고, 체내 칼슘의 흡수가 줄어 근육의 수축 작용이 약화해 피부를 지지하는 근육이 탄력을 잃는다. 남성은 테스토스테론이 줄어 골격근을 탄탄하게 유지하기 힘들고 이에 턱선마저 무너진다. 이 외에 중력으로 인해 얼굴 곳곳의 지지력이 약화되어 노화 현상이 턱으로 집결하게 된다.

  POINT 3 피부 톤

피부 톤을 저하시키는 내외적 원인이 누적되면서 멜라닌세포가 진피층의 다른 세포를 보호하려 멜라닌을 과잉 생성해 악순환을 초래한다. 또 노화로 인한 탄력 저하는 피부를 울퉁불퉁하게 만들고, 수분 감소는 건조증을 일으켜 잔주름 및 불규칙한 각질이 피부 톤을 망친다.

안색이 어둡고 칙칙한 피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피부 각질 턴오버 주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피부는 칙칙해진다. 수분이 부족한 피부도 안색이 어두워 보이는 데 일조한다. 싱싱한 과일과 수분이 부족해서 말라 비틀어진 과일을 떠올리면 이해될 터.
얼룩덜룩한 피부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자외선에 의한 색소침착은 잦아지고, 염증 후 색소침착도 피부를 얼룩덜룩하게 만든다. 6개월에서 1년 정도 지나면
자연스레 없어지지만 자국 치료는 필수다.
잡티로 뒤덮인 피부 기미는 색소세포의 일부 기능이 떨어지고 동시에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나타난다. 주근깨는 표피의 멜라닌세포가 색소를 과다하게 형성한 것으로 계절의 영향이 크다.

  POINT 4 모공

나이가 들면 중력의 방향으로 모공이 길게 늘어진다. 이유는 모낭이 위치한 진피층의 구조가 위축하면서 입구인 모공이 자연스럽게 처지기 때문.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 탄력에 관여하는 물질이 나이를 먹으면서 고갈되어 탄력이 무너지고 모공 역시 영향을 받는다.

Y자형 피부 밀도와 탄력 저항, 중력의 영향으로 모공 테두리가 늘어진 모양. 물방울처럼 세로로 길게 처졌으며 양볼과 나비존에서 두드러진다. 모공끼리 연결되거나 잔주름처럼 보이기도 한다.
O자형 모공이 생길 때 가장 처음으로 나타나는 유형. 지성이나 여드름성 피부에 주로 발생하고 피지의 과도한 분비로 모공 크기가 넓어진 형태. 피지 모공이라고도 한다.
U자형 수분 부족으로 탄력이 떨어지면서 커진 모공 타입이다. 또 스트레스나 공해, 온도로 인한 피지 분비가 활발하면서 모공 크기가 넓어진 유형이기도 하다. 주로 유분이 많은 T존에서 쉽게 관찰되며,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데 집중 관리한다.

CUSTOM-AGING SOLUTION
왠지 모르게 늙어 보이는 느낌? 가장 흔히,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노화 징후를 커스텀해 케어하자.

  CASE 1 Y자형 모공 + 팔자 주름 + 이중 턱

볼살이 많으면 늘어짐이 심해지는데, 팔자 주름과 이중 턱을 동반한다. 진피층 개선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와 펩타이드, 레티놀 등을 함유한 제품을 사용하고, 질감은 비교적 무거운 제품을 선택한다. 입꼬리를 의도적으로 올리는 동작도 필수.

디올 캡춰 토탈 르 세럼, 클라랑스 더블 세럼, 폴라초이스 클리니컬 프로 레티날 트리트먼트

1 디올 캡춰 토탈 르 세럼 히알루론산과 폴리글리세롤 복합체를 탄생시켜 피부 노화 징후를 완화하는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75ml 21만7000원대.
2 클라랑스 더블 세럼 G9 워터에센스와 오일을 섞은 포뮬러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강력한 안티 링클 케어를 선사한다. 50ml 18만9000원.
3 폴라초이스 클리니컬 프로 레티날 트리트먼트 0.1% 레티날 성분이 눈에 띄는 노화 징후를 빠르게 케어한다. 30ml 9만8000원.

  CASE 2 얼룩덜룩한 피부 + O자형 모공

여드름의 붉은 자국이 갈색으로 바뀌며 색소침착으로 자리 잡는 것을 놓치는 경우가 대부분. 여드름 치료와 함께 자국 치료도 병행하는 것이 좋다. 또 유분 조절에 용이한 스킨케어 아이템으로 각질과 모공을 관리하고 수분과 영양을 채운다.

달바 화이트 트러플 모이스처라이징 세럼, 스위스퍼펙션 익스폴리에이팅 솔루션, 겔랑 아베이 로얄 클라리파이&리페어 크림

1 달바 화이트 트러플 모이스처라이징 세럼 토너 피부 결, 각질, 모공까지 한 번에 케어해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미백 기능의 나이아신아마이드까지 함유했다. 180ml 2만9900원.
2 스위스퍼펙션 익스폴리에이팅 솔루션 각질을 제거해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정돈하고 스킨케어의 유효 성분 흡수율을 높인다. 30ml 18만5000원.
3 겔랑 아베이 로얄 클라리파이&리페어 크림 비타민 C 유도체와 블랙비 허니, 로열젤리를 담아 피부 톤을 밝힌다. 50ml 24만7000원.

  CASE 3 잡티로 뒤덮인 피부 + 눈가 주름 + 볼 처짐

눈가 주름과 볼 처짐. 노화 진행 시 대부분 나타나는 유형으로, 특히 눈가는 펩타이드나 레티놀 성분으로 관리한다. 잡티 케어를 할 때는 일상에서 가장 간단하고 빠르게 실천할 수 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잊지 말자. 사소한 피부 문제라도 전문가에게 진단받고 조기에 치료하길.

CNP 애프터-레이 배리어 리페어링 선, 라 메르 리쥬비네이팅 나이트 크림, 엘리자베스아덴 어드밴스드 세라마이드 리프트 앤 펌 나이트 크림

1 CNP 애프터-레이 배리어 리페어링 선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함은 물론 리페어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리프팅 효과까지 갖췄다. 50ml 2만8000원.
2 라 메르 리쥬비네이팅 나이트 크림 밤사이 마린 리제너레이팅 액티브가 수분을 채우고 피부 밀도를 높인다. 60ml 65만8000원대.
3 엘리자베스아덴 어드밴스드 세라마이드 리프트 앤 펌 나이트 크림 피부를 회복해주는 5X 세라마이드, 테트라펩타이드를 함유했다. 50ml 14만원.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