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지 말고 닦는 패드 처방

스킨케어 단계를 확 줄여주는 패스트 뷰티템.

  PART 1
클렌징&필링

스킨케어에서 클렌징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은 불변의 진리. 미세먼지 시즌에는 어느 때보다도 꼼꼼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메이크업을 지워주는 클렌징 패드와 세안 후 첫 단계에 사용하는 필링 패드를 적절히 이용할 것. 다만, 피부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제품 선택은 금물이다. 대부분의 패드가 AHA나 BHA 성분을 담아 각질 케어를 겸하기 때문에 예민한 피부에는 자극적일 수 있으니 피부 상태에 따라 소재와 성분을 꼼꼼히 따져 제품을 선택한다. 민감성 피부를 가졌다면 오돌토돌한 소재의 핌플 패드 대신 순면이나 거즈면을 사용한 제품을 추천한다.

메디힐 필로소프트 버블레이저 패드, 그라운드플랜 퍼스트 클리어 2 IN 1 필링 패드, 파파레서피 가지 클리어링 필링 패드, 클라뷰 퓨어 펄세이션 피에이치 밸런싱 퀵 클렌징 패드, BRTC V10 포어 클렌징 패드

1 메디힐 필로소프트 버블레이저 패드 물을 묻히면 거품이 생기는 원스텝 클렌징 패드. 포켓형의 양면 패드로 엠보면으로 메이크업을 클렌징한 후 핑크색 거즈면으로 피지와 각질을 제거한다. 딥 클렌징이 필요한 날엔 따뜻한 물에 적셔 콧잔등과 턱 등 피지가 고민인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20매 9800원.

2 그라운드플랜 퍼스트 클리어 2 IN 1 필링 패드 피부 컨디션 향상에 도움을 주는 데일리 필링 패드. 100% 순면, 극세사 소재의 패드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줄였다. 28일 주기의 피부 턴오버를 촉진하고, 약산성 스킨을 담아 피부의 pH 밸런스를 유지한다. 55매 2만9000원.

3 파파레서피 가지 클리어링 필링 패드 토너 가지에서 추출한 루페올 성분이 피부를 진정하고, 사과와 레몬 등 과일에서 추출한 AHA 성분이 피지를 개운하게 정리한다. 지저분한 메이크업 정리와 간단한 스킨케어가 한 번에 가능해 수정 메이크업 시 유용하다. 60매 1만5000원.

4 클라뷰 퓨어 펄세이션 피에이치 밸런싱 퀵 클렌징 패드 가지에서 추출한 루페올 성분이 피부를 진정하고, 사과와 레몬 등 과일에서 추출한 AHA 성분이 피지를 개운하게 정리한다. 지저분한 메이크업 정리와 간단한 스킨케어가 한 번에 가능해 수정 메이크업 시 유용하다. 60매 1만5000원.

5 BRTC V10 포어 클렌징 패드 잔여물을 끌어당기는 미셀라 입자 워터가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하게 닦아준다. 물 세안 없이 클렌징부터 스킨케어까지 가능한 것이 장점. 10가지 비타민 성분이 피부에 생기를 더하고, 미세먼지 차단 성분이 모공을 꼼꼼하게 관리해준다. 80매 3만9000원.

  PRO’S TIP

윤광 메이크업의 비밀
“피부가 워낙 건조하고 메이크업을 해도 각질이 자주 들뜨는 편이어서 스킨케어 단계 중에서도 무엇보다 필링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패드로 각질을 제거해주고 스킨케어 제품을 레이어링하면 제품의 흡수력이 높아지고 윤기 나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죠.” 박소은(뷰티 에디터)

저자극 딥 클렌징
“필링제를 따로 사용하지 않고 순하게 데일리 각질을 케어할 수 있는 게 필링 패드의 장점이에요. 딥 클렌징이 필요할 때는 패드의 오돌토돌한 면에 클렌징 제품을 묻혀 부드럽게 마사지해요. 그다음 미온수로 닦아내면 확실히 정돈된 피부결을 만날 수 있어요.” 장수현(에스테티션)

퀵 앤 이지 리무버
“클렌징 패드는 수정 메이크업 시 유용해요. 패드만으로 지우면 경계가 질 수 있기 때문에 크림으로 마무리하는 게 포인트. 대부분의 패드 제품이 빳빳하지 않고 적당히 얇아 아이 메이크업을 지울 때 좋아요. 언더의 마스카라나 점막 부위 메이크업도 쉽게 지울 수 있어요.” 서아름(메이크업 아티스트)

  PART 2
토닝&모이스처라이징

피부 건강의 첫 번째 조건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 실내외의 온도차나 차가운 바람 탓에 피부가 더욱 건조해지는 겨울엔 특히 보습에 신경을 써야 한다. 토너 패드는 기본적으로 스킨케어 첫 단계에 많이 사용하지만 팩처럼 피부에 올려두고 사용하기도 한다. 화장솜에 에센스를 묻혀 팩을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국소 부위에 수분 공급이나 피부 진정에 유용하기 때문. 최근에는 자극과 피부 밀착력 등을 고려한 다양한 소재의 패드가 출시되어 사용 용도에 따라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패드 타입을 처음 사용한다면 브랜드의 스테디셀러인 토너를 담은 패드를 눈여겨볼 것.

코스알엑스 원스텝 모이스처 업 패드, 구달 청귤 비타C 토너 패드, 아크웰 AC 리턴 토닝 패드, 마몽드 로즈워터 토너 패드, 더마토리 하이알러제닉 모이스처라이징 패드

1 코스알엑스 원스텝 모이스처 업 패드 보습 케어에 효과적인 프로폴리스 추출물 79.14%와 히알루론산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각질 케어에 효과적인 BHA를 소량 함유해 피부 표면의 피지와 유분기를 제거해 수부지 피부인 사람에게 제격이다. 70매 1만7500원.

2 구달 청귤 비타C 토너 패드 청귤 추출물과 비타민 C 유도체가 칙칙한 피부를 생기 있게 가꾸는 데일리 닦토 패드. AHA와 BHA 대신 자연 유래 과일산으로 순하게 각질을 정리한다. 매끈한 면으로 얼굴을 부드럽게 닦아낸 후, 이마와 콧등처럼 피지가 고민인 부분을 한 번 더 닦아준다. 70매 2만4000원.

3 아크웰 AC 리턴 토닝 패드 병풀 추출물을 담아 피지 조절에 탁월하고, 마데카소사이드 등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센텔라 4X를 함유해 민감성 여드름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거즈면으로 피부결을 정리한 후, 도톰한 엠보싱면으로 수분감을 전달한다. 50매 2만3000원.

4 마몽드 로즈워터 토너 패드 다마스크 장미만을 담은 장미수를 듬뿍 적신 핑크빛 패드가 특징. 거즈처럼 얇은 초경량 그물 패드가 불필요한 각질을 정리하고 피부를 진정한다. 동물성 원료와 실리콘 오일, 합성 색소 등 피부에 유해한 7가지 성분을 배제하여 피부 자극을 덜었다. 40매 1만2000원.

5 더마토리 하이알러제닉 모이스처라이징 패드 보습 크림을 머금은 3중 레이어 패드가 특징. ‘알라토인’ 성분과 5겹 세라마이드가 피부에 촘촘한 보습을 전달한다. 신축성이 뛰어난 밴딩 패드라 눈 밑이나 아래턱처럼 굴곡진 곳에도 빈틈없이 밀착되어 팩처럼 사용하기 좋다. 60매 2만2000원.

  PRO’S TIP

가벼운 여행을 위해
“토너 패드는 여행 시 꼭 챙기는 아이템이에요. 지퍼백이나 전용 용기에 담으면 토너나 화장솜을 따로 챙기지 않아도 되어 간편하고, 가방 부피를 확 줄일 수 있어 유용해요. 특히 외부 자극을 많이 받은 날에는 간편하게 팩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 ” 김주은(뷰티 에디터)

급속 진정 패드
“피부가 쉽게 달아오르는 민감성 피부라 에센스 패드를 항상 냉장고에 넣어둬요. 차가운 패드를 피부에 5분 정도 올려두면 빠르게 진정된답니다. 각질 제거 성분보다는 보습 성분이 많은 패드 제품을 선택해요. 특히 볼이나 턱 등 국소 부위에만 사용 가능해 마스크 팩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박소연(모델)

마지막 입술 터치
“메이크업을 할 때 입술 각질만큼 보기 싫은 게 없죠. 특히 레드립을 바를 때는 깔끔한 입술 상태가 더욱 중요해요. 토너나 에센스 패드로 피부결을 정리하면서 꼭 입술까지 부드럽게 닦아줘요. 특별히 필링이나 스크럽을 사용하지 않고 수분만으로 각질을 개운하게 정리해줍니다.” 하민정(메이크업 아티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