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치형 눈썹의 #각도빨
각도의 차이가 인상을 좌우한다.
이른바 아치형 눈썹의 시대.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더해주는 아치형 눈썹이 뭇 여성들의 얼굴 위에 자리잡았다. 하지만 일자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눈썹부터 센 언니를 떠오르게 하는 갈매기형까지 다양한 모양 중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눈썹을 선택하기란 쉽지 않다. 포인트는 각도를 제대로 선택하는 것. 메이크업 아티스트 제롬의 조언에 따르면 결국 자신의 이미지에 잘 어울리는 눈썹 모양을 찾기 위해선 직접 그려보며 시행착오를 겪는 것이 최선이라고. 날카로운 인상에 부드러움을 더하고 싶다면 완만한 각도를, 야무지고 강한 인상을 더하기 위해서는 가파른 각도로 그리면 된다는 단순한 생각에서 벗어나라는 얘기다. 먼저 해야 할 일은 거울 속 비친 얼굴을 자세히 살펴보는 거다. “눈썹의 모양은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크게 좌우돼요. 눈썹을 그린 뒤 눈썹 근육을 위 아래로 움직이면서 거울 속 비친 눈썹 모양을 확인해보세요.” 일반적으로 눈썹 산 아랫부분의 각도를 간과하기 쉬운데 이 부위의 각도를 달리하는 것 또한 방법이다. “긴 얼굴형이 고민이라면 눈썹 산은 그대로 두고 그 아래 부분 각도를 비교적 완만하게 그려보세요. 아래만 일자 형태로 도톰하게 채워주는 거죠.” 이처럼 #각도빨 제대로 받는 아치형 눈썹. 이젠 나에게 딱 맞는 눈썹 각도를 선택하는 일만 남았다.
수지와 아이유, 둘의 공통점은 아치형 눈썹과 일자 눈썹의 매력을 적절하게 살린 자연스러운 모양을 선택했다는 점. 눈썹 앞머리부터 3/2 지점까지는 거의 일자로 그려지다가 눈썹 산과 꼬리 부분만 자연스럽게 아치형 느낌을 살려 귀엽고 동글동글한 이미지에 세련된 기운을 더해준다.
약 30도 이상의 각도로 아치형 모양의 존재감이 두드러지기 시작하는 패턴. 이런 아치형 눈썹 모양은 고양이상 얼굴의 도도하고 시크한 매력을 돋보이게 한다. 단, 제니는 최대한 자신의 눈썹 모양과 결을 살려 자연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한 반면, 한예슬은 눈썹 모양을 얇게 표현하고 눈썹 산을 강조해 좀 더 날카로운 인상을 준다.
‘센 언니’를 떠오르게 하는 가파른 각도의 아치형 눈썹. 그 매력을 살리기 위해서는 컬러 또한 블랙에 가까운 짙은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너무 얇지도 두껍지도 않은 적당한 두께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 쿨해 보이는 ‘센 언니 눈썹’이 한 끗 차이로 촌스러운 ‘날라리 눈썹’이 되어 버릴 지도 모른다.
1 맥 아이브로우 빅 부스트 파이버 젤 브루넷 미세한 파이버가 숱이 부족한 눈썹 모에도 풍성한 볼륨과 선명한 컬러를 더해준다. 4.1g 3만2000원대.
2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브로우 25 아쉬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땀이나 유분에도 색상이 흐려지거나 지워지지 않고 컬러가 유지된다. 7ml 3만2000원.
3 베네피트 프리사이슬리 마이 브로우 펜슬 3 웜 라이트 브라운 0.147cm의 세밀한 팁으로 한올 한올 자연스럽고 섬세한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0.08g 3만8000원.
4 바비 브라운 퍼펙틀리 디파인드 롱웨어 브라우 펜슬 마호가니 넓은 면적으로 전체 모양을 잡은 뒤 펜슬 끝 뾰족한 부분으로 눈썹 산과 꼬리를 그려 정교한 눈썹 표현이 가능하다. 0.33g 4만7000원대.
도움말 메이크업 아티스트 제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