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아서 운동이 되나요?
집에 가면 운동할 힘이 없어 침대에 쓰러지기 일쑤라면 의자를 활용해 틈틈이 움직이는 게 답.
STEP 1 의자 끝에 엉덩이를 붙이고 바르게 앉는다. 왼쪽 다리를 바깥쪽으로 빼 무릎이 바닥을 향해 90도가 될 수 있도록 하고, 발가락으로 바닥을 지탱해 종아리 뒤 전체가 당길 수 있도록 한다.
STEP 2 왼손으로 왼쪽 발목을 잡아 엉덩이 쪽으로 당겨 다리를 접는다. 허벅지 앞쪽이 당기는 것을 느끼면서 10초 정도 자세를 유지하고 천천히 내리고, 반대쪽도 반복한다.
STEP 1 의자 끝에 앉아 배와 허리에 힘을 줘 바른 자세로 앉고 양발을 가지런히 모은다.
STEP 2 앉은 자세가 흔들리지 않도록 정면을 응시하고, 양쪽 다리를 번갈아가며 앞으로 쭉 뻗었다 내리기를 반복한다.
STEP 1 의자 끝을 양손으로 지지하고 양다리는 어깨너비로 벌려 무릎을 굽혀 투명 의자에 앉은 자세를 취한다.
STEP 2 팔꿈치가 직각이 되도록 굽힘과 동시에 숨을 들이마시며 몸 전체를 아래로 내린다. 숨을 내쉬며 팔의 힘으로 올라오고, 다시 내려가길 반복한다.
STEP 1 의자 끝에 걸터앉아 허리를 세워 바르게 앉은 자세에서 상체를 45도 뒤쪽으로 기울여주고, 양다리는 꼿꼿하게 편다.
STEP 2 숨을 들이마시면서 배에 힘을 주고 양다리를 천천히 들어올려주고 3초 정도 멈춘 뒤, 다리를 내렸다 올리기를 반복한다. 이때 다리를 올릴 수 있는 만큼 올리되 무릎을 굽히지 않고 일직선을 유지하며 동작을 시행할 것.
STEP 1 의자 뒤에 곧은 자세로 서서 양손으로 의자를 잡는다.
STEP 2 발끝을 일직선으로 세워 뒤쪽으로 다리를 뻗었다 제자리로 돌아오길 반복한다. 이때 반동을 이용하지 않고 온전히 다리 힘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STEP 1 의자 중앙에 앉아 복부에 힘을 주고 상체는 살짝 눕듯이 뒤를 향하게 한다. 양다리는 일자로 곧게 뻗은 뒤 달리기를 한다는 생각으로 빠르게 움직인다.
STEP 2 양팔 역시 달리는 자세처럼 함께 움직인다. 이때 무릎이 가슴 앞쪽까지 높이 올라올 수 있도록 하고, 다른 한쪽 다리 역시 긴장을 놓지 않고 일직선을 유지한다.
STEP 1 의자에 걸터앉아 허리를 쭉 펴고, 양팔을 안쪽으로 접어 어깨를 감싼다.
STEP 2 왼쪽 무릎을 굽혀 다리를 들면서 동시에 상체 역시 왼쪽으로 돌려 교차하는 팔인 오른쪽 팔꿈치와 왼쪽 무릎이 닿도록 한다. 반대로 다리와 상체도 똑같이 비틀어주며 동작을 실시한다.
사진 김태선
모델 아카리
스타일리스트 김민지
일러스트 신미영
도움말 이은지(핏 피트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