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 #레저프루프 아이템은?

한겨울 야외에서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물었다. “당신의 #윈터레저프루프 아이템은 뭔가요?”

  피부 고산병 & 탈수 방지
김성주 (하이킹 에반젤리스트)

윈터레저프루프 아이템

SPORTS
주 1회, 남들이 헬스장을 방문하듯 산에 올라 하이킹을 즐기는 편이다. 그중에서도 겨울은 산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계절이다. 지나치는 곳곳에 하얗게 핀 눈꽃 산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눈 쌓인 산길을 걸을 때는 마치 천국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이 드는데, 너무 아름다워서 눈물이 날 정도다.

WINTER SKIN PROBLEM
산 오르막길에선 계절과 상관없이 체온이 오르고 땀이 난다. 몸속 수분이 자연스레 빠져나가며 머리카락과 피부 모두 바싹 말라버린다. 겨울엔 날씨가 춥기 때문에 수분 섭취마저 하지 않게 되니 피부 건조함은 극에 달한다.

PROFESSIONAL TIP
겨울 산행 때는 추위에 대비할 겸 텀블러에 따뜻한 물을 챙겨 간다. 물은 입이 마르기 전에 미리 섭취할 것. 하이킹 전날에는 이너뷰티 제품을 평소보다 더 챙겨 먹고 산행 중에도 미스트와 핸드크림을 틈틈이 사용한다.

달바 워터풀 에센스 선크림SPF50+/PA++++,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에센스, 유리아쥬 제모스 토너
1 달바 워터풀 에센스 선크림 SPF50+/PA++++ 다양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보고 정착하게 된 제품으로, 에센스 제형이 수시로 덧바르기도 좋다. 유해 성분과 자극 성분은 배제한 비건 제품이라 더욱 손이 간다. 50ml 3만4000원. 2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에센스 전신에 수분을 보충하는 용도로 섭취한다. 작고 가벼운 용량에 마시는 제품이라 하이킹 전후로 간단하게 챙기기 좋다. 25ml×14개입 4만8000원. 3 유리아쥬 제모스 토너 하이킹을 마치고 샤워한 뒤 스킨케어 시가장 첫 단계에 사용하는 보습 토너. 여러 번 덧바르면 촉촉함이 배가된다. 250ml 2만8000원.

  겨울 자외선 경계 주의보
김아영(서핑 콘텐츠 크리에이터)

윈터레저프루프 아이템

SPORTS
잘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서핑 사업을 시작했을 정도로 서핑에 진심인 내게 서핑은 사계절 운동이나 마찬가지다. 지금 살고 있는 양양의 바다는 겨울에 더 힘 있고 깨끗한 파도가 자주 들어와 최적의 서핑 시즌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겨울 바다는 여름보다 북적이지 않아 파도를 타기 위한 경쟁을 하지 않아도 돼 스트레스를 적게 받는다.

WINTER SKIN PROBLEM
짠 바닷물에 젖고 강한 바닷바람에 푸석해지는 등 피부에게 미안할 정도다. 겨울엔 낮 시간이 긴 여름과 달리 조금이라도 더 따뜻하게 해가 지기 전에 파도를 타려고 하다 보니 자외선도 신경 쓰인다.

PROFESSIONAL TIP
서퍼들은 ‘징크’라는 두꺼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때가 많은데, 세안 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클렌징 오일을 사용한다. 세안제도 최대한 순하고 촉촉한 제품을 쓸 정도로 성분을 중요하게 여기는 편이다.

플랑드비 올라이트 바디솝 블랑, 멘톨로지 슈퍼쿨 마스크팩, 체이싱래빗 굿데이 메이트 선케어 선스크린
1 플랑드비 올라이트 바디솝 블랑 제품 하나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이동이 잦은 서퍼들이 간편하게 휴대하기 좋다. 80g 1만6000원. 2 멘톨로지 슈퍼쿨 마스크팩 겨울 서핑은 파도가 여름보다 거칠어서 자외선 차단제가 쉽게 지워지는데, 이 제품은 야외에 오랜 시간 노출돼 열자극을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5개입 2만원. 3 체이싱래빗 굿데이 메이트 선케어 선스크린 피부에 쫀쫀하게 달라붙어 워터 스포츠를 즐길 때보다 높은 자외선 차단 효과를 자랑한다. 해양 생물에 무해한 성분으로 만들어 많이 사용해도 안심이다. 50ml 2만5000원.

  눈바람 속건조 너 나가!
문소연(크로스컨트리 스키 국가대표 선수)

윈터레저프루프 아이템

SPORTS
‘설원 위의 마라톤’이라고 하는 크로스컨트리 스키는 추운 겨울에 하는 장거리 종목인 만큼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힘든 운동 중 하나다. 그러나 다양한 국가에서 새로운 눈을 경험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서 스키를 탈 수 있는 매력적인 운동이기도 하다. 특히 결승선을 통과했을 때의 짜릿함은 어떤 종목과도 비교할 수 없는 성취감을 가져다준다.

WINTER SKIN PROBLEM
영하 10~20℃의 날씨에 얼굴 피부가 그대로 노출돼 운동이 끝나면 피부가 얼어버리곤 한다. 피부가 녹은 뒤엔 홍조와 함께 따가움이 동반되고 어떤 날엔 각질까지 올라오기도 한다.

PROFESSIONAL TIP
피부가 건조해지는 걸 막기 위해 세안 후 보습제를 듬뿍 바르고, 주기적으로 마스크팩을 사용한다. 겨울 눈에 반사되는 강한 자외선을 막기 위해 훈련 전에는볼 크기에 맞게 잘라 양 볼에 테이핑을 해 피부를 보호한다.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마녀공장 갈락 나이아신 2.0 에센스,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1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민감한 복합성 피부를 가진 내게딱 맞는 제품. 자극 없이 순한 성분과 수분감으로 바르는 즉시 피부가 진정됨을 느낄 수 있다. 50ml 3만7000원. 2 마녀공장 갈락 나이아신 2.0 에센스 피부 톤을 밝혀주는 효과도 분명하지만, 피부 본연의 힘을 탄탄하게 길러줘 더윤기 나고 건강해 보이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50ml 2만9000원. 3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우수한 밀착력으로 여러 번 바르지 않아도될 뿐 아니라 지저분한 각질까지 매끈하게 가꿔준다. 본연의 입술 색처럼 자연스럽게 발색돼 더욱 손이 간다. 3.2g 4만7000원대.

  진정 보습으로 기초체력을 높여라
성은령(루지 국가대표 지도자)

윈터레저프루프 아이템

SPORTS
눈이 오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레저가 바로 눈썰매 아닐까? 루지는 이런 눈썰매를 누워서 시속 100km 이상의 활주 속도로 타는 스포츠다. 트랙 코너를 돌 때가해지는 중력 가속도를 온몸으로 느끼며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독일, 캐나다, 오스트리아 같은 해외뿐 아니라 최근 국내에도 루지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늘어나서 기쁘다.

WINTER SKIN PROBLEM
루지 슬라이딩 경기장은 주로 산 비탈길에 위치해 평지보다 기온이더 낮고 바람도 많이 불어 건조한 바람과 흩날리는 눈에 얼굴이 혹사당한다. 실내와 실외로 훈련을 왔다 갔다 하다 보니 얼굴이 얼고 녹기를 반복해 모공 걱정도 크다.

PROFESSIONAL TIP
건조한 바람 탓에 갈라지는 피부를 보호하려면 넥워머만 한 것이 없다. 안쪽 습기를 방지하기 위해 얇은 넥워머를 착용한 뒤 목이 올라오는 재킷을 레이어드해 습기를 틈틈이 조절해주면 수분감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이솝 프로텍티브 립 밤, 메디힐 더 엔엠에프 앰플 마스크, 아이오페 스템3 앰플&크림
1 이솝 프로텍티브 립 밤 이솝 립밤은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어 눈이나 얼음에 반사되는 자외선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하기 위해 자주 사용한다. 5.5g 2만1000원. 2 아이오페 스템3 앰플&크림 얼굴 속까지 수분이 차오르는 아이오페 콤보. 스템3 앰플과 크림을 사용한 뒤부터 웬만한 건조함과 바람은 이겨내는 듯하다. 앰플 50ml 8만5000원, 크림 40ml 7만원. 3 메디힐 더 엔엠에프 앰플 마스크 바람이나 눈을 유난히 많이 맞는 날이 있다. 그럴 때는 자기 전에 마스크팩을 15분 정도 얼굴에 붙이고 피부를 진정시킨다. 갖고 다니기 편해 해외에 갈 때는 꼭챙겨 갈 정도. 27ml 3000원.

Similar Posts